임직원들 대상 공모주 청약 완판
8~9일 공모주 일반청약 마친 뒤 17일 상장

에코프로그룹 계열 전구체 생산 전문업체 에코프로머티리얼즈의 임직원들 대상 회사 공모주 청약이 완판 됐다.

에코프로머티리얼즈

에코프로머티리얼즈는 8일 임직원 대상 공모주 청약에서 청약률 100%를 달성했다고 밝혔다. 임직원들이 회사의 미래 성장 가능성을 긍정적으로 평가해 청약에 대거 참여했다는 분석이다.

우리사주조합 몫으로 배정된 231만6160주가 청약률 100%를 기록했는데, 우리사주조합 물량은 전체 (1158만800주)의 20% 수준이다. 청약은 공모가 3만6200원을 기준으로 이뤄졌다.

에코프로머티리얼즈는 지난 3~7일 임직원을 대상으로 공모주 수요조사를 진행했다. 청약 가능 대상자 565명 중 529명이 청약 의사를 표했고, 우리사주 몫으로 배정된 공모주 전량을 매입했다. 우리사주 조합 1인당 평균 청약 대금은 1억5800만 원이다.

우리사주 청약에 참여한 한 임직원은 “회사의 미래 성장성을 기대해 배정받을 수 있는 최대 수량으로 청약에 참여했다”며 “앞으로는 직원이자 주주로서 회사와 함께할 것”이라고 말했다.

에코프로머티리얼즈의 공모주 일반청약은 8~9일 이틀간 진행된다. 청약은 대표주관사인 미래에셋증권, 공동주관사인 NH투자증권, 인수사인 하이투자증권을 통해 이뤄진다.

에코프로머티리얼즈는 일반청약을 마친 후 17일 유가증권시장에 상장한다. 상장 시가총액은 확정공모가 기준 2조4698억 원이다.

에코프로머티리얼즈는 기관 투자자들 대상으로 한 수요예측 결과가 고평가 논란에 따라 다소 부진한 것으로 전해지며 우려가 나온 바 있으나 최근 공매도 금지에 따라 이차전지주가 일제히 급등하면서 고평가 논란이 청약 흥행에 걸림돌이 되지 않을 것이란 전망이 나오며 시장과 투자자의 관심이 뜨거운 상황이다.

지난 2017년 출범한 에코프로머티리얼즈는 이차전지의 핵심소재인 전구체를 대량 생산하는 국내 유일기업이다. 전기차(EV) 및 Non-IT 기기에 탑재되는 최고 수준의 하이니켈 전구체를 주력으로 생산하고 있으며 니켈, 코발트와 같은 핵심 원료의 금속 정제 및 생산기술 개발에도 성공해 글로벌 경쟁력을 확보했다.

포인트경제 김수철 기자

관련기사
저작권자 © 포인트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