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래블로그, 하나카드가 시작한 환전 서비스
출시 1년 만에 200만 돌파한 ‘트래블로그 카드’
'트래블로그 여행 적금', 최고 연 5% 금리 혜택 제공
트래블로그 통해 은행이 카드사가 만든 환전 앱 지원

해외여행 시 환전은 꼭 필요한데 최근에는 휴대폰을 이용해 외화를 미리 충전하고 해외에 나가 결제할 수 있는 서비스 이용이 많아지고 있다. MZ세대의 해외여행 필수 아이템이 되었다.

'트래블로그'는 하나카드가 시작한 환전 서비스로, 트래블로그 카드(신용/체크)를 발급받으면 해외에서 수수료 없이 사용할 수 있고, 수수료 없이 환전도 가능하다.

하나카드 트래블로그 갈무리

트래블로그 카드는 신용·체크카드 공통 국내 최초로 해외 26종 모든 통화의 환율 100% 우대 혜택을 연말까지 제공하고, 해외 가맹점 이용수수료 및 해외 ATM 인출수수료는 상시 면제된다. 또한 국내에서 트래블로그 카드 이용 시 신용카드의 경우 사용금액의 1.3%, 체크카드의 경우 사용금액의 0.3%를 하나머니로 적립된다.

하나머니는 하나금융 6개 관계사의 생활금융플랫폼으로 저축부터 보험 가입, 카드 사용, 투자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금융거래를 통해 쌓인 하나머니와 제휴사 포인트를 합산해 쉽고 간편하게 사용할 수 있는 국내 최초의 금융 멤버십 서비스다.

최근 해외여행객들이 급증하면서 출시 1년 만에 가입자 수 200만을 돌파한 트래블로그 카드와 연계해 하나은행은 '트래블로그 여행 적금'을 출시했다고 2일 밝혔다.

'트래블로그 여행 적금'은 ‘하나원큐’ 앱을 통해 가입 가능한 비대면 전용 상품으로, 가입금액은 매월 1만 원 이상 50만 원 이하다. 계약기간은 최소 3개월부터 12개월까지 일 단위 지정이 가능하다. 적용금리는 기본금리 연 3.0%에 우대금리 최대 연 2.0%를 더해 최고 연 5.0%까지 금리 혜택이 제공된다.

여행 준비의 시작, 트래블로그 여행 적금 출시 /하나은행

우대금리는 세 가지 항목으로 ▲하나카드 ‘트래블로그’ 사용 실적 보유 시 연 1.8% ▲마케팅 동의 시 연 0.1% ▲‘하나원큐’ 앱 PUSH 알림 동의 시 연 0.1%가 적용된다.

하나은행은 ‘여행 준비의 시작도 '트래블로그 여행 적금'과 함께’라는 메시지를 담은 출시 기념 이벤트를 12월 말까지 진행한다. 추첨을 통해 여행용 캐리어, 무선이어폰 케이스, eSIM 이용권 등 해외여행 필수 아이템을 경품으로 제공할 예정이다.

하나은행 관계자는 “가족 또는 친구와 함께 떠나는 설레는 여행 준비의 시작은 하나은행이 함께하고자 이번 '트래블로그 여행 적금'과 같은 금융 상품과 이벤트를 준비했다”며, “앞으로도 하나은행은 새롭고 다양한 금융 트렌드에 맞춰 차별화된 금융상품과 서비스를 제공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트래블로그 체크카드 /하나카드

하나금융은 다른 금융지주와는 달리 각 계열사가 서로 협업을 이어가고 있다. 트래블로그를 통해 은행이 카드사가 만든 환전 앱을 지원하고, 은행과 증권사, 보헙사의 금융 상품을 노출시키는 등 전 계열사가 하나로 합심해 입지를 다지고 있는 것.

하나금융그룹 관계사인 하나손해보험에서는 '하나머니' 앱을 통해 보험가입 시 트래블로그 서비스 가입자에 보험료의 10%를 돌려주고, 주요 보장을 확대한 '하나 해외여행보험 트래블로그 플랜' 서비스를 오픈한다고 밝혔다.

포인트경제 유민정 기자

관련기사
저작권자 © 포인트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