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포리코사이드가 다량 함유된 기능성 원료, '회화나무열매추출물' 담아
식약처 고시 1일 섭취량 기준 최대 함량 350mg 적용

안국건강은 갱년기 여성을 위한 건강 원료, 기능성 성분인 회화나무열매추출물을 담은 채움 갱년기를 출시했다고 19일 밝혔다.

갱년기 여성 건강기능식품 '채움 갱년기' 출시 /안국건강 제공
갱년기 여성 건강기능식품 '채움 갱년기' 출시 /안국건강 제공

회화나무열매추출물은 기능 성분인 소포리코사이드가 다량 함유된 기능성 원료로, 식약처로부터 ‘갱년기 여성의 건강에 도움을 줄 수 있음’을 인정받았다. 갱년기 현상 11가지 항목으로 구성된 쿠퍼만 지수(KI, 갱년기 평가 지수) 총점의 유의적인 개선이 확인된 원료다.

식약처에서 인정한 갱년기 여성건강 기능성원료인 회화나무열매추출물을 식약처 고시 1일 섭취량 기준 최대 함량인 350mg로 적용했고, 소포리코사이드(Sophoricoside) 43.75mg을 포함해 식약처 고시 기능성 원료의 지표성분 최소 함량 대비 125%를 함유했다.

스포리코사이드는 중국 전통 의학에서 사용되는 허브 'Styphnolobium japonicum (L.) Schott'의 건조된 익은 과일에서 발견되는 성분으로 에스트로겐 분자 구조와 유사한 식물성 에스트로겐(Isoflavone)을 갖고 있어 갱년기 개선에 효능을 갖고 있다고 알려져 있다.

안국건강은 청구경희한의원 왕혜문 원장과 엄선한 식물성 부원료 감태, 구기자, 오미자, 당귀, 작약, 복령, 감초 등 7종을 함유했으며, PTP 포장(정제나 캡슐 알약 포장)으로 위생과 휴대성을 높여 간편하게 하루 1정 섭취가 가능하다고 전했다.

왕혜문 원장 /안국건강 제공

안국건강 관계자는 “이번 ‘채움 갱년기’는 왕혜문 원장이 배합하고 안국건강의 노하우로 탄생한 신제품으로, 여성호르몬 감소로 갱년기 관리가 필요하신 분이나 나이가 들어감에 따라 건강관리가 필요한 분들께 도움이 되는 제품”이라며 “단순한 장수 시대가 아닌 건강하게 잘 살고 잘 늙어가는 의미의 웰에이징을 위한 제품이다”라고 설명했다.

안국건강 신제품 ‘채움 갱년기’는 W쇼핑 방송과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 가능하며, 안국건강 자사몰 ‘AG몰’ 등 안국건강 판매처에서도 만나볼 수 있다.

한편, 안국건강은 안국약품의 계열사로 건강기능제조 눈건강 전문기업으로 알려져 있다. 주요 취급품목은 글루코사민, 석류음료, 오메가3, 달맞이꽃종자유, 슈퍼슬림다이어트, 칼슘제, 비타민 등이 있다.

포인트경제 심성필 기자

저작권자 © 포인트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