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폰을 활용한 카카오톡 영상통화...어디서나 수어 상담 서비스 가능
카카오톡 ‘신한은행 수어 상담’ 채널을 친구 추가해 이용

신한은행(은행장 정상혁)이 청각 언어 장애 고객을 위한 비대면 수어 상담 서비스를 확대 적용한다.

서울시 강남구 소재 신한은행 강남별관에서 ‘수어 상담 컨시어지’가 카카오톡 영상 통화로 고객과 수어 상담하는 모습 /사진=신한은행 제공

28일 신한은행은 카카오톡 영상 통화에도 확대 적용해 비대면 수어 상담 서비스를 시행한다고 밝혔다.

영상 통화 전화기나 별도 전용 앱을 통해서만 비대면 수어 상담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었던 것을 스마트폰에 카카오톡 앱만 설치돼 있으면 수어 상담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게 됐다는 것.

신한은행은 청각과 언어 장애 고객의 금융 업무 접근성이 크게 높아질 것으로 예상한다고 기대했다.

카카오톡과 연동한 비대면 수어 상담 서비스는 평일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운영되며, 카카오톡에서 ‘신한은행 수어 상담(카카오톡 ID : shinhanface1 또는 shinhanface2)’을 친구 추가하고, ‘페이스톡’을 눌러 영상 통화로 접속하면 ‘수어 상담 컨시어지’와 상담할 수 있다.

신한은행은 카카오톡 영상 통화를 활용한 비대면 수어 상담 서비스가 영업점을 방문한 청각ㆍ언어 장애 고객의 원활한 상담을 위한 통역사 역할도 해줄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신한은행 관계자는 “누구든 어디서나 원활한 금융 상담을 받았으면 좋겠다는 마음으로 청각ㆍ언어 장애 고객을 위해 편리한 상담 서비스를 준비했다”며 “금융 소외계층의 불편을 최소화하는 다양한 고객 중심 서비스를 지속 추진하겠다”라고 말했다.

포인트경제 이민준 기자

관련기사
저작권자 © 포인트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