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소비자 보호활동 강화, 고객 소통, 금융 소외 계층의 접근성 향상
고객중심리더 제도를 통한 Good서비스 , 소비자보호 실천 문화 활성화

신한은행이 은행 서비스 전반을 고객 관점에서 지속적인 개선 활동을 펼친 부분을 인정받아 한국능률협회컨설팅이 주관하는 ‘2023 한국산업의 서비스품질지수(KSQI : Korean Service Quality Index)’에서 은행부문 1위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신한은행 전경 /사진=신한은행 제공

19일 신한은행은 KSQI에서 13년 연속 은행산업 1위 기업으로 선정됐다고 밝혔다.

한국산업의 서비스품질지수(KSQI)는 기업의 상품 및 서비스 가치를 전달하는 접점에서 고객이 느끼는 서비스 품질 수준을 평가해 지수화한 지표로, 은행산업 평가에 있어서는 평가단이 각 은행의 영업점을 직접 방문해 고객을 응대하는 직원의 서비스 품질을 객관적으로 측정한다.

신한은행은 ▲올바른 상품 판매문화 확립을 위한 금융소비자 보호활동 강화 ▲고객접점별 만족도 조사를 통한 실시간 고객 소통 ▲금융 소외 계층의 접근성 향상을 위한 포용금융 활동 ▲고객중심리더 제도를 통한 Good서비스 및 소비자보호 실천 문화 활성화 ▲고객에게 편리하고 안전한 금융 생활과 새로운 경험을 제공하는 모바일 뱅킹 앱 ‘뉴 쏠(New SOL)’ 등 다양한 분야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고 밝혔다.

지난 21일 서울시 중구 명동에 위치한 신한금융교육센터에서 발달장애인들이 은행업무를 체험하는 모습 /사진=신한은행 제공
지난 6월 21일 서울시 중구 명동에 위치한 신한금융교육센터에서 발달장애인들이 은행업무를 체험하는 모습 /사진=신한은행 제공

신한은행 관계자는 “고객중심 관점에서 지속적인 혁신을 통해 보다 편리한 서비스와 최적의 맞춤 솔루션을 제공하겠다”며 “이와 더불어 금용소비자 보호강화, 금융 소외 계층의 금융 접근성 확대 등 더 쉽고 편안한, 더 새로운 금융의 실천으로 새로운 고객경험을 선사해 신한은행이 고객의 자긍심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포인트경제 김유정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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