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트남과 필리핀 보건당국으로부터 승인
신속한 진행으로 빠른 대상자 모집 완료 계획

백신 개발 기업 셀리드(대표이사 강창율)가 코로나19 백신 해외 임상 3상 계획서를 승인받았다.

셀리드는 오미크론 변이 대응 코로나19 백신 ‘AdCLD-CoV19-1 OMI’의 임상 3상 시험계획서(IND)를 각각 베트남과 필리핀 보건당국으로부터 승인받았다고 27일 밝혔다.

셀리드 (포인트경제)
셀리드 (포인트경제)

이번 임상 3상은 코로나 19 예방백신의 마지막 접종 완료 또는 코로나 19에 의한 격리해제 후 최소 16주 이상 경과한 만 19세 이상 성인 자원자 4000명을 대상으로 한다.

화이자 코로나 백신 ‘코미나티2주’를 대조약으로, AdCLD-CoV19-1 OMI의 비열등성을 입증하는 시험이다. 국내에서는 약 1000명의 대상자를 모집했으며, 이번 승인으로 베트남, 필리핀에서도 대상자를 모집 완료할 계획이다.

셀리드 관계자는 “이번 오미크론 변이 대응 백신 AdCLD-CoV19-1 OMI의 해외 임상 3상 승인으로 임상시험 대상자 모집에 탄력을 받게 됐으며, 빠른 시일 내에 모집을 완료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며 “셀리드가 개발한 아데노바이러스 벡터 플랫폼 기술의 우수성을 인정받게 되면 후속 백신의 개발 일정은 비교적 신속하게 진행할 수 있을 것”이라고 전했다.

셀리드는 2006년 12월 11일 서울대학교 약학대학의 실험실에서 출발한 항암면역치료 및 감염성질환 예방백신 개발 기업이다. 2019년 2월 코스닥에 상장됐다. 자체 원천기술인 CeliVax에 기반한 개인맞춤형 항암면역치료백신인 BVAC 파이프라인 총 5종과 COVID-19 예방백신을 개발 중이다.

한편, 이날 셀리드는 홈페이지 공고를 통해 이사회 승인으로 (주)포베이커와 소규모 합병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포인트경제 포인트경제

저작권자 © 포인트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