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학년도 수능, 2023. 11. 16(목) 실시
심리지원 진단 키트, 수험생 정신건강 문제 예방 및 대처
컴퓨터용 사인펜, 샤프, 수정테이프, 간식, 심리지원 정보 등으로 구성

전남 화순군이 수능을 앞둔 고3 수험생을 위해 심리지원 키트를 준비했다.

오는 16일 목요일에 시행되는 2024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을 응시하는 관내 400여 명의 수험생에게 화순군은 고3 심리지원 진단 도구(키트)를 전달한다고 1일 밝혔다.

고3 수험생 심리지원 키트ⓒ화순군

심리지원 진단 키트 지원은 입시에 대한 불안과 우울, 스트레스 등을 겪는 수험생의 정신건강 문제를 예방하고 대처할 수 있도록 화순군 정신건강복지센터가 마련했다.

키트는 청소년들이 좋아하는 캐릭터 봉투 파일에 컴퓨터용 사인펜·샤프·샤프심·수정테이프 등 수능시험을 볼 때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는 물품들과 간단한 먹거리 간식, 불안한 마음을 달래줄 심리지원 정보 안내서 등으로 구성됐다.

군은 관내 고등학교와 학교 밖 청소년지원센터를 통해 수험생에게 배포할 계획이다.

보건소 관계자는 "수학능력시험을 준비하는 고3 수험생들이 긴장감을 줄이고 정서적 안정감을 느끼면서 노력한 만큼 좋은 결실을 보길 희망한다"고 말했다.

화순군 정신건강복지센터에서는 청소년의 정신건강을 위해 생명지킴이 교육, 사례관리 등 다양한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2024학년도 수능 시험시간 및 영역별 배점과 문항 수 /교육부

한편, 지난 7월 교육부는 올해 수능은 학생들이 학교교육을 충실히 받고 EBS 연계 교재와 강의로 보완하면 문제를 해결할 수 있도록 적정 난이도를 갖춘 문항을 출제할 계획이라고 밝힌 바 있다.

전 영역·과목에 2015 개정 교육과정이 적용되므로 해당 교육과정의 내용과 수준에 맞추어 출제하고, 수능이 끝난 후 문항별 성취기준 등 교육과정 근거를 공개할 예정이다. EBS 수능 교재 및 강의와 수능 출제의 연계는 간접 방식으로 이루어지고, 연계 교재에 포함된 도표, 그림, 지문 등 자료 활용을 통해 연계 체감도를 높일 예정이다. 연계율은 영역·과목별 문항 수 기준으로 50% 수준을 유지한다.

포인트경제 소재봉 기자

저작권자 © 포인트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