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4월 출시 이후 '아이웰스' 이용 손님 45만명 돌파
최초 방문 손님 하나머니 100% 지급 및 웰컴 선물 추첨 증정

하나은행의 AI 자산관리 솔루션 '아이웰스(AI Wealth)'가 지난 4월 출시 이후 약 5개월 만에 이용 손님 45만 명, AI 투자금액이 1000억 원을 돌파하며 하나은행이 대손님 이벤트를 실시한다.

13일 하나은행은 모바일 앱 '하나원큐'에서 제공 중인 '아이웰스'의 이벤트를 오는 다음 달 20일까지 실시한다고 밝혔다.

초개인화 AI 자산관리 솔루션 '아이웰스(AI Wealth)' 대손님 이벤트 실시 /하나은행 제공

'아이웰스'는 하나은행이 자체 개발한 AI알고리즘을 기반으로 PB수준의 초개인화된 자산진단 및 포트폴리오를 제공하는 손님 맞춤형 디지털 자산관리 서비스다. 지난달 한국정보과학진흥협회가 주최한 ‘ICT 어워드 코리아(ICT AWARD KOREA) 2023’에서 디지털 기술혁신부문 통합대상인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장관상'을 수상하여, 손님 친화적인 디지털 자산관리 플랫폼으로서의 우수성 및 혁신성을 인정받은 바 있다.

하나원큐 앱에서 진행하는 '웰컴 투 아이웰스' 이벤트는 자산관리 서비스를 경험해보지 못한 손님들을 위해 ‘하나원큐’ 앱 이벤트 페이지를 통해 '아이웰스' 메인페이지를 최초 방문한 손님 모두에게 300 하나머니를 지급한다. 또한 최초 방문 손님 중 추첨을 통해 ▲스트로베리 초코릿 생크림 케이크(10명) ▲카페아메리카노 + 리얼치즈베이글 (50명) ▲에너지 드링크 (100명) 등 다양한 웰컴 선물도 증정한다.

하나은행 관계자는 '아이웰스'는 자산현황, 자산진단, AI 포트폴리오 투자, 금융 구독생활 등 더욱 다양하고 정교한 개인맞춤형 자산관리 서비스를 제공한다”며 “앞으로도 하나은행은 디지털 자산관리 분야에서 선도적이고 차별화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포인트경제 김수철 기자

관련기사
저작권자 © 포인트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