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기쓰면 맞춤형 답장 받는 라이프플랫폼 '답다'
향후 AI ‘익시’ 활용해 고도화 추진

지난해 9월 출시된 LG유플러스의 '답다'(답장 받는 다이어리) 앱이 입소문을 타고 인기를 모아 가입자가 2만명을 돌파했다.

LG유플러스 마음관리 플랫폼 '답다' 앱스토어 소개이미지 (포인트경제)
LG유플러스 마음관리 플랫폼 '답다' 앱스토어 소개이미지 (포인트경제)

LG유플러스는 마음관리 플랫폼 '답다'가 출시 6개월 만에 앱 다운로드 건수가 약 2만2천여 건을 기록했다고 26일 밝혔다. 앱 마켓에 등록된 ‘답다’의 평점은 앱스토어 기준 4.9, 플레이스토어 기준 4.7점이다.

'답다' 앱은 사용자가 그날의 감정을 일기로 작성하면 AI 상담사가 이를 분석해 맞춤형 답장을 달아주는 방식으로, 소통하는 기분과 위로를 받을 수 있다.

‘답다’는 출시 이후 이용자가 꾸준히 증가, 3월 중순 기준 2만명의 가입자를 확보했으며 앱 방문 고객이 서비스에 가입하는 '가입전환율'은 약 86%로 집계됐다. 누적된 일기 건수는 총 9만 2000여건, 고객 1인당 매주 평균 2.8개의 일기를 작성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대규모 마케팅이나 이벤트 없이 고객들의 입소문으로 거둔 성과다.

고객은 '답다' 앱을 통해 110여개의 감정 중 자신에게 맞는 감정을 선택하고 2000자 이내의 일기를 작성하면, 12시간 내로 AI 상담사 ‘마링이’가 보낸 답장을 받을 수 있다. 가령 고객이 시험 공부를 하며 바쁜 하루를 보냈다고 일기를 쓴 경우, AI 상담사 마링이가 “하루 종일 힘들게 지내셨군요”라며 공감하는 말로 시작하는 답장이 달아준다.

AI 기반 마음관리 플랫폼 ‘답다’, 출시 6개월만에 가입자 2만명 모았다 / LG 유플러스 제공 (포인트경제)
AI 기반 마음관리 플랫폼 ‘답다’, 출시 6개월만에 가입자 2만명 모았다 / LG 유플러스 제공 (포인트경제)

LG유플러스는 향후 자체 개발한 AI인 ‘익시’ 등 기술을 활용해 ‘답다’ 서비스를 고도화할 방침이다. LG유플러스는 라이프 플랫폼 ‘답다’를 통해 고객 접점을 확대하고 다양한 플랫폼과의 연계를 통해 차별화된 고객 경험을 제공하겠다는 전략이다.

LG유플러스 안미화 마음대로스쿼드PO(Product Owner)는 “비용이나 심리적 거부감으로 인해 마음을 털어놓지 못했던 고객들이 일상 속에서 보다 쉽게 마음을 관리할 수 있도록 ‘답다’를 출시했다”며 “앞으로도 익시 등 자체 개발한 AI 기술을 활용해 ‘답다’가 인생의 AI 러닝메이트가 될 수 있도록 서비스를 발전시켜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포인트경제 박찬서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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