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웹서핑을 하다 보면 공익 정보나 뉴스를 게시한 '멀쩡한 사이트'에서 사기가 의심되거나 눈살을 찌푸리게 만드는 '저질 광고'를 만날 때가 있다. 이런 광고는 자칫 자체 콘텐츠로 오인되는 경우도 있어 문제가 된다. 그런데 이 현상은 해당 사이트의 의지와는 무관하다고 하는데… 어찌 된 일일까?사이트가 사용자들에게 콘텐츠를 지속적으로 제공하기 위해서는 유지비용이 필요하고 광고는 그 부분을 충당해 준다. 소비자들도 광고가 과한 수준이 아니라면 넘어가는 부분이기도 하다.하지만 유명인의 얼굴을 넣어 투자를 권유하거나 비상식적인 체중감량, 성인
자녀의 키 성장은 부모의 큰 관심사 중 하나다. 일반 식품을 어린이 키성장에 효능과 효과가 있다고 광고하는 부당 광고 사례도 늘고 있다.지난 16일 식품의약품안전처는 온라인에서 '어린이 키성장', '아이키' 등으로 광고하면서 식품 등을 판매하는 온라인 게시물을 집중 점검했는데, 226건이 '식품 등의 표시·광고에 관한 법률'에 위반한 것을 확인 적발돼 접속 차단과 행정 처분을 요청했다고 밝혔다.주요 위반 내용은 ▲일반식품을 건강기능식품으로 오인·혼동시키는 광고(161건, 71.2%) ▲거짓·과장 광고(27건, 11.9%) ▲질병 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