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엔데믹으로 전환 후 처음 맞는 밸런타인데이를 겨냥한 상품이나 이벤트가 쏟아지고 있다. 팬데믹으로 인해 침체되었던 기념일 분위기가 얼마나 회복될지도 관심이다.밸런타인데이를 상징하는 것은 누가 뭐래도 초콜릿이다. 티몬이 지난 1일부터 7일까지 고객 700명을 대상으로 한 설문조사에서도 '받고 싶은 선물(복수응답)'에 초콜릿이 60%로 1위에 올랐다. 유통업계나 서비스 업계가 초콜릿과 관련된 마케팅에 열심인 이유도 여기에 있다.그런데 다양한 초콜릿 외에 초콜릿을 모티브로 한 상품들도 눈길을 끈다. 한국조폐공사가 판매에 나선 '초콜릿 실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