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파트 단지를 중심으로 계획적인 수거 후
대형유통센터를 중심으로 시민에게 무료 배부
6-9월 한시적 운영

경기도 수원시가 사용한 아이스팩을 회수해 재활용하는 ‘Zero Waste 수원시민과 함께하는 아이스팩 수거·활용사업을 펼치고 있다. 수원시는 아이스팩 수거·활용 사업을 통해 수거한 아이스팩을 지역 내 대형유통센터를 통해 시민들에게 무료로 나눠주거나 유통센터식품 배송에 재활용해 호응을 얻고 있다.

수원시는 7월 기준 홈플러스 동수원점, 홈플러스 서수원점, 뉴코아아울렛 동수원점에 아이스팩 4000개를 공급했으며, 롯데마트 천천점, 홈플러스 북수원점, 정자시장, 롯데마트 수원점, 롯데마트 권선점, 롯데마트 영통점, AK plaza 수원점, 이마트 서수원점, 화서시장, 2001아울렛 수원점, 홈플러스 원천점, 롯데마트 광교점, 이마트 광교점, 구매탄 시장, 이마스 트레이더스 수원신동점 등이 함께 참여하고 있다.

수원시는 지난 4월부터 재활용 아이스팩 공급을 위한 실태조사를 하고 재활용 아이스팩을 필요로 하는 대형유통센터와 공급할 수 있는 아파트를 먼저 선정했다. 가정에서 배출한 아이스팩을 수거하면 자원봉사자가 깨끗한 아이스팩을 선별하고, 수원시의 청소자원과에서 아이스팩을 필요로 하는 대형유통센터에 순차적으로 배부하고 있다.

아이스팩 사용 빈도가 높은 기간(7~9)에 한시적으로 운영하며 시민들은 해당 유통센터에 방문해 원하는 만큼 자유롭게 아이스팩을 받을 수 있다.

 

 

 

포인트경제 김지연 기자

저작권자 © 포인트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