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원그룹의 에듀테크 브랜드 ‘아이캔두’ ·‘스마트구몬’과 하나은행의 ‘아이부자’ 앱 연계
올바른 금융 지식과 경제 습관 교육 콘텐츠 개발

하나은행이 교원그룹과 아이들 금융 교육을 위해 협력한다.

하나은행은 3일 오전 서울 중구 을지로에 위치한 교원그룹 본사에서 교원그룹과 키즈 금융교육을 위한 전략적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사진=하나은행 제공

3일 하나은행(은행장 박성호)은 교원그룹(회장 장평순)과 키즈 금융교육을 위한 전략적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하나은행의 ‘아이부자’ 앱과 교원그룹의 에듀테크 브랜드 ‘아이캔두’ 및 ‘스마트구몬’을 연계해 교원 학습지 회원 대상 전용 금융서비스를 제공하고, 금융교육 컨텐츠를 공동 개발하게 된다. 양사는 아이들에게 올바른 금융 지식과 경제 습관을 전하기 위한 서비스 및 콘텐츠 개발에 적극 협력하기로 했다. 

하나은행 '아이부자' 앱은 초등·중학생을 위한 체험형 금융 플랫폼이다. 자녀 스스로 ‘모으고·쓰고·불리고·나누는’ 다양한 금융 활동을 통해 즐겁고 건전한 금융 습관의 형성을 도와주는 국내 최초 금융 페어런트 테크(Parent Tech) 서비스다.

하나은행 '아이부자' 앱 /구글 플레이 갈무리

교원그룹은 '구몬학습', '빨간펜' 등으로 많이 알려진 자기주도학습 브랜드를 가진 에듀테크 리딩 기업이다. 메타버스와 AI(인공지능) 등을 교육에 다각도 접목해 학습자 개개인에게 최적화된 스마트 학습을 전한다. 유아·초등 학습지 빨간펜을 디지털로 전환한 ‘아이캔두’, 학습자의 문제풀이 습관과 취약점 등을 짚어내는 ‘스마트구몬’ 등이 대표적이며, 에듀테크 상품 회원수만 70만명에 달한다.

유아·초등 학습지 빨간펜을 디지털로 전환한 ‘아이캔두' /이미지=교원그룹

이번 협력을 통해 디지털 플랫폼과 컨텐츠를 결합하여 ▲빨간펜·구몬 학습지 회원 대상 용돈 관리 '아이부자' 제휴카드 제공 ▲공부 습관 지원을 위한 리워드(용돈 지급) 서비스 제공 ▲스마트구몬·아이캔두에 BaaS(Banking as a Service) 기반 '아이부자' 금융서비스 제공 ▲금융교육 컨텐츠 공동 개발 및 제공 등을 협업한다.

하나은행 박성호 은행장은 “금융은 더 이상 어른들만의 관심분야가 아니라 자녀에게 반드시 가르쳐야 하는 중요한 습관이 됐다”며, “앞으로 아이들이 보다 쉽게 ‘아이부자’를 만나고 재미있게 금융을 체험할 수 있도록 교육 분야 뿐만 아니라, 다양한 생활 영역으로 제휴를 확대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교원그룹 관계자는 “유초등 시기는 공부는 물론 금융 습관이 형성되는 중요한 시기라 여기며, 올바른 경제 관념을 키워주기 위해 교육과 금융을 접목한 서비스를 하나은행과 함께 구축해나가고자 한다”며 “교원그룹이 쌓아온 교육노하우를 기반으로 어린이 눈높이에 맞는 디지털 금융 교육 콘텐츠를 지속 개발해 미래세대 금융 교육 다양화에 힘쓰겠다”고 말했다.

한편, 하나은행은 지난 2일 알리바바닷컴과 국내 수출기업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글로벌 B2B 전자상거래 플랫폼 알리바바닷컴은 유료멤버십 가입 시 하나카드로 결제하는 기업을 대상으로 ▲알리바바닷컴 유료멤버십 할인 ▲제품 포스팅 및 스토어 디자인 지원 ▲바이어가 제품 검색 시 셀러의 제품노출 최적화를 위한 광고서비스 ▲알리바바닷컴 본사 Booming up 교육 참가 자격 부여 등 다양한 혜택을 제공한다.

포인트경제 심성필 기자

관련기사
저작권자 © 포인트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