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9일 정밀화학제조업체 '한농화성', 캠페인 동참
지난 13일 화학제품·원료 수출입 '유니드글로벌상사' 동참
지난 6일 기초석유화학·첨단정밀화학 '동성코퍼레이션' 동참
다음 챌린지 참여자로 켐트로닉스 이강선 사장과 에이케이켐텍 신상용 대표 지목

정밀화학제조업체 한농화성의 엄중현 사장과 임직원들 /한농화성
정밀화학제조업체 한농화성의 엄중현 사장과 임직원들 /한농화성

수도권을 중심으로 코로나19가 다시 확산되고 있어 방역수칙이 강화된 가운데 화학산업계 기업들은 위기 극복을 위한 '덕분에 챌린지' 캠페인을 계속 이어가고 있다. 

지난 19일 정밀화학제조업체 한농화성이 헌신하고 있는 의료진들에게 감사와 응원의 메세지를 전하며 '덕분에 챌린지' 에 동참했다고 밝혔다. 

한농화성은 에틸렌을 주 원재료로 계면활성제와 글리콜에테르, 특수사업용 유화제를 생산하는 기초 화학원자재 제조기업이다.

'덕분에 챌린지'는 코로나19 극복을 위해 혼신의 힘을 다하고 있는 의료진에 대한 고마움을 담아 수어를 사진이나 영상으로 표현한 뒤, '#덕분에캠페인', '#덕분에챌린지', '#의료진덕분에' 등 3개의 해시태그를 붙이는 국민 참여형 캠페인이다.

앞서 지난 13일 화학제품과 원료 수출입 무역종합상사 유니드글로벌상사 이종탁 대표이사가 임직원들과 함께 이 캠페인에 동참한 바 있다. 

/동성코퍼레이션 블로그 캡쳐
지난 6일 '덕분에 챌린지' 캠페인에 동참한 동성코퍼레이션 이만우 대표와 임직원들/동성코퍼레이션 블로그 캡쳐

13일 유니드글로벌상사에 따르면 이번 '덕분에 챌린지'는 기초 석유화학과 첨단 정밀화학, 고분자 신소재 개발 등의 전문기업 동성코퍼레이션 이만우 대표이사의 지목을 받아 진행됐다.

유니드글로벌상사의 대표이사와 임직원은 해시태그 피켓과 수어, 그리고 '존경'을 의미하는 백장미로 감사의 마음을 표현했다.

또한 이종탁 대표이사는 "전례없는 감염병인 코로나19에도 불구하고 국민의 건강을 위해서 더위와 싸우며 헌신하는 의료진과 봉사자들에게 진심으로 감사와 응원을 전한다"며 "많은 어려움 속에서도 이를 극복하기 위해 노력하는 모든 국민들에게 존경을 표하고 싶다"고 밝혔다.

그러면서 "전직원이 방역지침을 철저히 준수하고 코로나19 극복을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화학제품과 원료 수출입 무역상사 유니드글로벌상사 이종탁 대표와 임직원들 /유니드글로벌상사
화학제품과 원료 수출입 무역상사 유니드글로벌상사 이종탁 대표와 임직원들 /유니드글로벌상사

유니드글로벌상사는 석유화학제품, 무기화학제품, 화학제품 원료 도소매 등 무역종합상사로 해외시장의 적극적인 개발과 마케팅 능력을 높이기 위해 9개 국가에 해외법인과 지사를 운영하고 있다. 

또한 해외 유수의 케미칼 제조회사의 현지 판매회사와 함께 중국, 동남아, 중동, 유럽, 아메리카를 잇는 글로벌 네트워크를 구성하고 있다.

이종탁 대표이사는 다음 참여자로 솔브레인 강병창 대표이사, 롯데BP화학 김용석 대표이사, 한농화성 엄중현 대표이사를 지목했는데, 이 대표의 지목으로 이 캠페인에 참여한 한농화성 엄중현 사장은 임직원들과의 응원사진과 함께 의료진에게 감사의 메시지를 전달했다.

엄중현 사장은 "어려운 여건 속에서 코로나19 극복을 위해 헌신하는 의료진들과 방역에 힘쓰는 모든 분들의 희생과 노고에 감사드린다"며 "한농화성 임직원들도 방역지침을 철저히 준수해 코로나19가 하루빨리 종식되도록 힘을 보태겠다"고 밝혔다.

한편 한농화성 엄중현 사장은 다음 챌린지 참여자로 켐트로닉스 이강선 사장과 에이케이켐텍 신상용 대표를 지목했다.

포인트경제 유민정 기자

관련기사
저작권자 © 포인트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