펀딩 목표액, 3천5백여 만원을 7145% 달성
UV-C 조명을 도입해 신경쓰이는 박테리아, 바이러스 등 파괴
필터 교체로 최대 1개월동안 지속 사용

가법고 견고한 실리콘 재질의 리프 마스크 (투명 UV-C 살균 스마트 마스크)/사진=리프

요즘 코로나19로 인해 마스크를 쓰며 생활하다보니 상대방의 표정이 보이지 않아 불편하다는 사람들도 있다. 청각장애인의 경우는 입술의 모양이 보이지 않아 의사소통에도 상당한 문제가 발생한다.

이를 해결한 투명한 마스크가 등장해 화제가 되고 있다.

리프 마스크 제품 디자인/사진=리프 브랜드 웹사이트

미국의 국제 크라우드 펀딩 사이트 인디고고(Indiegogo)에는 레드클리프 메디컬 디바이스 라는 업체의 브랜드 '리프(Leaf)'라는 제품이다.

인디고고 웹사이트에 따르면 마감을 7일 앞둔 현재 25억7천만이 넘게 모아졌으며 목표액은 3천5백여 만원을 7145% 달성한 상황이다.

인디고고 펀딩 사이트의 리프 마스크/인디고고 웹사이트 갈무리

해당 제품 브랜드 사이트에 따르면 리프 마스크는 치명적인 전염성 공기 중 바이러스에 대한 대응으로 미국에서 설계, 개발, 제조되었으며 생물학적 위험에 대한 N99+ 보호를 제공하기 위해 시험되었다고 한다.

회사는 자체 살균 기술로 임상적으로 입증된 UV-C 조명을 도입해 신경쓰이는 박테리아, 바이러스 등을 파괴한다고 설명했다. 또한 기존 마스크보다 훨씬 안전하며 필터를 교체를 통해 최대 1개월동안 지속 사용할 수 있다는 것이다. 

대량 배포용 리프의 저렴한 변형 모델 '리프 글로브'/이미지=리프 브랜드 웹사이트 갈무리

이 제품은 사용자의 신진대사를 센서로 측정하고 공기의 질을 자동으로 환기해 주는 세계 최초 능동형 마스크로 헤파, 프로, 유브이 등 세가지 제품이 있다. 또한 리프 마스크의 저렴한 변형으로 리프 글로브는 세척이 가능하며 재사용되는 제품으로 대량 배포를 위해 특별 설계 되었다고 한다.

리프 마스크는 필터가 턱 아래 부분에 위치해 있어 입을 가리지 않고 입모양이 보이기 때문에 의사소통에 문제가 발생하지 않을 것이라는 평이다.

제품 디자인 또한 미니멀한 형태와 유연성이 뛰어난 광학 등급 실리콘 고무를 사용해 생체 적합성 및 100% 재활용이 가능한 소재로 가볍고 견고한 구조라고 한다.

리프 헤파 마스크 구성/사진=리프 브랜드 웹사이트

포인트경제 심성필 기자

관련기사
저작권자 © 포인트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