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의도 한강공원 녹음수광장에서 '친환경 교통주간'을 기념하는 '함께 걸어요' 행사 개최
9월 16일부터 22일까지 열리는 친환경 교통주간
자전거, 지하철 등 친환경 교통수단 체험과정 마련

[제공=환경부]
[이미지 제공=환경부]

환경부 소속 수도권대기환경청은 9월 21일 12시부터 서울 영등포구 여의도 한강공원 녹음수광장에서 '친환경 교통주간'을 기념하는 '함께 걸어요' 행사를 개최한다.

9월 16일부터 22일까지 열리는 친환경 교통주간은 9월 22일 '세계 차 없는 날'을 맞아 친환경 교통문화에 대한 국민의 관심과 참여를 이끌기 위해 마련됐으며, 국민 참여 확대라는 정부혁신 과제 중 하나다.

이날 행사에서는 올해 친환경 교통주간의 주제인 '함께 걸어요'와 연계한 다채로운 체험 과정이 선보인다.

우선, 한강공원 녹음수광장 일대에 주어진 경로를 걷기나 자전거 타기 중 한 가지 방법을 선택해 완주한 참가자에게 티셔츠, 양말 등 다양한 기념품이 제공된다. 

참여방법은 녹음수광장 출발지에서 '함께 걸어요' 지도를 받은 후 지도에 표시된 여러 인증 지점을 찾아가 행사 운영요원에게 받은 '인증표'를 지도에 부착해 출발지로 돌아오면 된다.

[제공=환경부]
[이미지 제공=환경부]

이동 경로 중에 숨겨져 있는 '친환경 교통주간 실천 문구'를 찾으면 추가로 선물을 받을 수 있는 보물찾기도 함께 열린다.

녹음수광장 행사장에서는 자전거, 지하철 등 친환경 교통수단에 대해 쉽고 재미있게 알아볼 수 있는 다양한 체험 과정도 마련됐다.

자전거 페달을 밟아 친환경 교통주간 문구 불 밝히기, 친환경 교통주간 글자 짝 맞추기, 친환경 문제풀기를 통해 친환경 장바구니, 다회용 물병 등 선물도 받을 수 있다.

이번 행사의 자세한 내용과 참여방법은 수도권대기환경청 행사 운영 누리집(blueskyday.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밖에 수도권대기환경청의 상징인 '푸르미'와 '맑음이' 이모티콘(카카오톡) 16종을 무료로 내려 받을 수 있는 행사도 열린다.

'푸르미'와 '맑음이' 이모티콘은 올해 친환경 교통주간 주제에 맞춰 걷거나 자전거를 타는 모습을 재미있게 표현했다. 이들 이모티콘은 9월 19일부터 행사 운영 누리집(blueskyday.kr)에서 8천여 명을 대상으로 선착순 지급된다. 

[제공=수도권대기환경청]
[이미지 제공=환경부]

 

포인트경제 김민철 기자

저작권자 © 포인트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