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 대학생 51명으로 구성
기후위기 대응 위한 지역 봉사활동, 활경이슈 취재 등

에코프로가 굿네이버스 충청지역본부가 함께 운영하는 에코프로 대학생 봉사단 ‘에코브리지 5기’가 지난달 28일 발대식을 열고 본격적인 활동에 들어갔다고 3일 밝혔다.

에코프로 대학생봉사단인 에코브리지 5기 51명이 지난달 28일 발대식에서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에코프로 제공 (포인트경제)

‘에코브리지’ 5기는 전국 대학교 학생 51명으로 구성됐다. ‘기후변화에 대한 대응 활동’, ‘꿈 실현을 위한 미래 인재 육성’이라는 에코프로의 사회공헌 추진방향에 따라 지역 사회 내 봉사활동 및 환경 이슈 취재 및 환경 인식개선 활동을 진행할 예정이다.

이날 발대식에서 최상운 에코프로 경영지원본부 부사장은 “에코브리지 5기 활동은 청주와 서울을 넘어 전국적으로 사회공헌 활동을 확장해 나갈 예정”이라며 “에코프로는 51명의 봉사단원들과 함께 지역사회를 위한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펼치며 앞으로의 ESG활동도 아낌없이 지원할 것”이라고 말했다.

김환재 굿네이버스 충청지역본부장은 “에코브리지 5기가 지역사회 내 기후위기 대응, 지역 환경 정보격차 해소, 나눔 문화 확산, 미래 인재 양성 등 지역 사회의 긍정적 변화를 이끌어갈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굿네이버스 충청지역본부는 에코프로와 함께 세상을 위한 좋은 변화를 만들어가겠다”고 밝혔.

한편 에코프로는 지역 사회에 기여하기 위한 다양한 봉사활동과 사회공헌 활동을 진행 중이다. 장애인 일자리 창출과 체육발전을 위해 지난 2019년 2월 충북지역 최초로 장애인 스포츠단인 ‘온누리 스포츠단’을 창단했다. 에코프로는 지역 사회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5년째 지역사회공헌인정기업에 선정되기도 했다.

포인트경제 김수철 기자

저작권자 © 포인트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