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려견 놀이터가 있는 고속도로 휴게소

먼 귀성길에 휴식과 맛있는 음식을 제공하는 반려동물 고속도로 휴게소가 있다. 

반려견 고속도로 휴게소 지도[이미지 출처=농림축산식품부]

◆ 덕평자연휴게소(강릉방향)_영동고속도로, 경기 이천 “달려라코코”
시설특징: 소형견과 대형견이 함께 이용하는 잔디 언덕 놀이터와 소형견 행동놀이터, 애견카페, 애견용품샵 및 애견호텔(코코하우스)도 운영중이다. (유료)

◆ 충주휴게소(양평 방향)_중부내륙고속도로, 충북 충주시 “반려견놀이터”
시설특징: 가볍게 뛰어 놀 수 있는 작은 놀이터. 반려동물 입양지원센터를 설치하여 유기견 보호, 반려견 등록칩, 무료 예방접종 등을 지원한다. (~10월까지 시범운영, 무료)

◆ 죽암휴게소(서울 방향)_경부고속도로, 충북 청주 “멍멍파크”
시설특징: 천연잔디 위에 장애물피하기 등 총 8종의 코스와 놀이터 뒤에는 반려견과 함께 산책도 할 수 있다. (무료)

◆ 서산휴게소(목포 방향)_서해안고속도로, 충남 서산 “애견놀이터”
시설특징: 장애물넘기, 등고대 등 반려견을 위한 | 여러 시설을 갖춘 넓은 반려견 놀이터. 피크닉존, 야구연습장, 운동시설 등 스포힐링타운 부대시설이 갖춰져 있다. (무료)

◆ 오수휴게소(전주 방향)_순천완주고속도로, 전북 임실군 “펫 테마 파크”
시설특징: 식사나 간식을 먹을 수 있는 카페테리아가 조성되어 반려견을 보며 식사와 휴식을 동시에 할 수 있는 펫 팸 레스토랑. 야외에 다양한 놀이기구 설치, 식수대도 있다. (이용시간 8:00 ~ 20:00)

◆ 진주휴게소(부산 방향)_남해고속도로, 경남 진주시 “애견파크 폴짝”
시설특징: 경남정보고등학교 앞 방향표지판이 있어서 쉽게 찾을 수 있고, 산책로도 길어서 반려인도 함께 힐링가능하다. (무료)

이번 추석에는 ‘반려동물 휴게소’로 이용하여 명절연휴에도 반려동물들을 보호해주세요.

포인트경제 박주현 기자

저작권자 © 포인트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