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화토탈은 24일 초록우산어린이재단과 함께 동대문종합사회복지관에서 초등학교 어린이들의 환경교육을 위한 '에코더하기 환경교실'을 개최했다. 에코더하기 환경교실은 오는 10월까지 서울과 서산지역의 총 11개 아동기관과 초등학교에서 방과후교실 프로그램을 이용해 진행된다. 

한화토탈은 초록우산어린이재단과 손잡고 동대문종합사회복지관에서 어린이들의 환경교육을 위해 '한화토탈과 함께하는 에코더하기 환경교실'을 열고 어린이들에게 분리배출과 재활용 등의 교육을 가졌다.  [사진=한화토탈]
한화토탈은 초록우산어린이재단과 손잡고 동대문종합사회복지관에서 어린이들의 환경교육을 위해 '한화토탈과 함께하는 에코더하기 환경교실'을 열고 어린이들에게 분리배출과 재활용 등의 교육을 가졌다. [사진=한화토탈]

이날 한화토탈 직원들은 에코더하기 환경교실에 필요한 교육 자료와 영상 개발은 물론 직접 강사로 나서 천연자원 고갈을 막는 대체 소재로서의 플라스틱과 석유화학산업의 중요성을 설명했다. 또 외부 환경 전문가를 초빙해 플라스틱 오남용으로 인한 문제점과 해결책을 어린이들과 함께 고민하는 시간을 가졌다. 

체험 위주의 환경교육을 통해 어린이들에게 플라스틱은 물론 석유화학산업에 대한 인식을 제고할 것으로 기대돤다. 한화토탈 관계자는 "앞으로도 환경교실뿐만 아니라 해양 생태계 보호, 태양광 발전설비 지원, 주거 에너지 효율화 지원 등 다양한 계층에서 참여할 수 있는 친환경 공헌 활동을 지속적으로 전개하겠다"라고 전했다.

포인트경제 김유정 기자

저작권자 © 포인트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