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예술 교류 및 지역민 문화 향유 기회 제공
최대 1500만 원 작품 임대료 지급

광주광역시 남구가 백운광장 미디어월 작품 송출에서 다양한 작가와 단체가 참여할 수 있도록 미디어아트 전시작가를 공개 모집한다.

이번 모집은 디지털 예술의 구심점인 백운광장 미디어월을 활용해 전국에서 활동 중인 미디어아트 작가와의 문화예술 교류 촉진 및 지역민들의 문화 향유 기회 확대를 위해 마련됐다.

남구청에 설치된 백운광장 미디어월 ⓒ광주 남구 (포인트경제)

백운광장 미디어월 미디어아트 전시작가 모집은 지난해 2월 미디어월을 오픈한 이후로 미디어아트 분야 작가를 대상으로 처음으로 진행하는 공모전이다.

앞서 남구는 전국에서 활약하는 미디어아트 작가들의 수준 높은 작품 확보를 위해 최근 남구청 누리집 및 공모전 사이트인 '올콘'과 '씽유' 등에 미디어아트 전시작가 공모전 계획을 공지했으며 미디어월에 작품을 송출하는 작가에게는 최대 1500만 원의 작품 임대료를 지급할 계획이다.

이번 공모전은 사업자 등록을 마친 미디어아트 작가 개인 또는 팀으로 참여할 수 있다.

작품 주제는 자유이며 지역민들에게 시각적 즐거움과 함께 예술적 감상미를 선사하는 대중적 작품을 선호한다.

참여 작가 또는 팀별로 자신 소유의 5개 이상 미디어아트 영상을 제출해야 하고 작품 규격은 음향을 갖춘 Full-HD 이상 MP4, MOV 등의 영상 파일이다.

작품 접수는 오는 3월 4일부터 6일까지 3일간이며 선정 결과는 최종 심사를 거쳐 3월 말에 발표할 예정이다.

기타 궁금한 사항은 남구청 주민행복담당관로 문의하면 자세한 내용을 안내받을 수 있다.

포인트경제 소재봉 기자

저작권자 © 포인트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