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일간 임산부·육아맘 200여 명 참여해

맘스커리어가 주최하는 케이클래스가 15일과 16일 코엑스 베페 베이비페어 현장에서 열렸다. ⓒ맘스커리어 (포인트경제)

맘스커리어가 주최하는 제42·43회 케이클래스가 15·16일 오후 1시부터 4시까지 코엑스 베페 베이비페어 현장에서 열렸다. '엄마들의 힐링타임'을 주제로 한 이번 케이클래스는 임신과 출산, 육아로 인해 자신을 돌볼 여유가 없었던 엄마들에게 선물 같은 휴식을 주고자 마련됐다. 이번 행사는 프랑스 프리미엄 유아식 노발락·참약사·베이비박스·프롬더스킨·수학싸부·럽맘·더블하트·농심·테이크호텔·킹덤키즈풀빌라리조트 등의 후원으로 진행됐다.

이틀간 진행된 이번 케이클래스에서는 다양한 분야에서 활동하고 있는 4명의 전문가들이 임신·출산·육아와 여성의 건강을 주제로 유익한 강의를 펼쳤다. 15일에는 김태희 순천향대 부천병원 산부인과 교수와 이다랑 대표가 각각 '임신·출산에 대한 오해와 진실', '출생부터 36개월까지 적용할 수 있는 애착·상호작용·훈육 전략'이라는 주제로 강연했다.

김태희 교수가 15일 임신, 출산에 대한 오해와 진실이라는 주제로 강의하고 있다. ⓒ맘스커리어 (포인트경제)

16일에는 마이크로바이옴 전문가인 윤복근 광운대학교 바이오의료경영학과 책임지도교수가 ‘출산 전후 유산균 섭취의 필요성’을 주제로 강의했고 개그맨 박성광의 아내이자 인플루언서로 활동 중인 이솔이 씨가 사회자 이정수와의 대담 형식으로 여성 건강에 대한 응원의 메시지를 전했다.

김선순 서울시 여성가족실장은 16일 케이클래스 현장을 찾아 서울시의 저출생 정책에 대해 소개했다. 김선순 실장은 "저출생에 대한 많은 고민이 요구되는 시대다. 서울시는 2022년 8월 서울시 엄마아빠행복프로젝트를 발표했었고 올해부터는 탄생응원서울프로젝트로 묶어서 집중적인 지원을 하려고 한다. 시는 앞으로도 시민들의 실제 삶에 와닿는 정책을 발굴하려고 노력을 다할 테니 여러분들이 모든 혜택을 누리시고 주변에도 널리 알려 주셨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김선순 서울시 여성가족실장이 서울시 저출생 정책들을 소개하고 있다. ⓒ맘스커리어 (포인트경제)

강의 후에는 케이클래스의 대미를 장식하는 경품 추첨 이벤트가 진행됐다. 베페 베이비페어 현장에서 진행되는 큰 행사인 만큼 푸짐한 경품이 준비됐다.

추첨 경품으로는 △테이크호텔 숙박권 △킹덤 키즈 풀빌라 리조트 숙박권 △유팡 젖병소독기 △맥시코시 리라 절충형 유모차 △토드비 카시트 △알집매트 △베이비브레짜 이유식 마스터기 △코블록 140pcs △디망디 일리아기띠·터미타임 쿠션 △안국건강 리스펙타 우먼플랜 △얌얌소파 △코레카 △유트러스 바디필로우 △노발락 굿즈 △럽맘 친환경 이유식기 △순둥이 물티슈 세트 △엄빠의가방 출산가방 올인원 패키지 △닥터데디스 임신부·유아치약세트 △모든요일의방 100수 순면 베개 △호미요미 도시락세트 △닿기를 이너젤 △풍산김치 △베베숲 선물세트 △더블하트 더블박스·스테인리스컵 △1킬로커피 드립백 8종 선물세트 △유모차/카시트 세탁 모바일 상품권 △참약사 바른관절 MSM·바른 루비 오메가3 등이 마련됐다.

또한 강연 참석자 전원에게는 △농심 백산수·빵부장 초코빵 스낵·짱구그립톡기획세트·우와한렌틸칩 △유비맘 PP젖병 △바이오모아메디칼 프롬더스킨 콜라겐팩 △참약사 마누카 허니 로렌지 △순둥이 물티슈 △코블록 위드카 △닿기를 이너젤 △더블하트 베이비로션 등이 포함된 꾸러미를 증정했다.

한편 이날 케이클래스 행사장에서는 맘스커리어 SNS 이벤트와 노발락 분유 체험단 이벤트가 진행됐다. 맘스커리어의 유튜브·인스타그램·카카오톡 채널 구독을 인증한 사람에게는 츄파춥스 짱구 기획팩을 증정했으며 노발락 분유 체험단 활동을 신청한 사람에게는 배앓이 분유인 노발락 AC와 노발락 골드지니 중 아기의 개월 수에 맞는 분유 한 통을 제공했다. 16일에는 원하는 방문객 모두에게 노발락 분유저장팩이 제공됐다.

포인트경제 이민준 기자

저작권자 © 포인트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