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개 브랜드 연합 패션쇼 선보여

한국콘텐츠진흥원과 문화체육관광부는 지난 13일 미국 뉴욕에서 열린 뉴욕패션위크에서 국내 디자이너 3개 브랜드의 연합패션쇼 '컨셉코리아 2024 F/W'를 성황리에 개최했다.

컨셉코리아는 2010년부터 14년째 이어오고 있는 뉴욕패션위크 공식 프로그램으로 국내 유망 패션디자이너 브랜드의 해외시장 진출을 지원하고자 뉴욕에서 매 시즌 개최되고 있다.

컨셉코리아 2024 F/W 패션쇼 현장 사진 ⓒ콘진원

이번 시즌에는 △박현 디자이너의 '므아므(MMAM)' △강요한 디자이너의 '참스(CHARM'S)' △김희진·이하은 디자이너의 '키미제이(KIMMY.J)' 총 3개 브랜드가 참여해 해외 언론, 바이어 등 글로벌 패션 관계자들을 대상으로 2024 F/W 컬렉션을 공개했다.

뉴욕의 스타렛 르하이(STARRETT LEHIGH) 빌딩에서 진행된 컨셉코리아는 세 명의 디자이너들이 지닌 독보적 개성과 비주얼이 어우러진 컬렉션을 공개하며 현지 관객들의 시선을 사로잡았다. 패션쇼는 뉴욕패션위크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전 세계로 실시간 온라인 송출됐다.

웨어러블 아트웨어를 전개하고 있는 므아므(MMAM)는 90년대 미니멀리즘으로 회귀해 박현 디자이너 본인의 어린 시절을 투영한 컬렉션을 선보였으며 강요한 디자이너의 참스(CHARM'S)는 다양한 디테일 변주를 꾀하며 실험적인 실루엣을 연출했다. 키미제이(KIMMY.J)는 몽환적이면서도 신비감이 느껴지는 무드를 기획, 브랜드 고유의 크리에이티브 아이덴티티를 오롯이 담아냈다.

컨셉코리아 쇼에 참석한 팔로워 400만 인플루언서 디디 제이(Didi J)는 "이번 F/W 시즌은 실루엣, 프린팅이 강조되어 각 브랜드의 독창성이 더욱 돋보였고 개인적으로도 소장하고 싶은 아이템들이 정말 많았다"며 "컨셉코리아는 글로벌 패션 트렌드를 선도하는 행사로 완벽하게 자리 잡았다"고 소감을 밝혔다.

한편 콘진원은 컨셉코리아 패션쇼와 연계해 현지 바이어 및 미디어 네트워킹, 세일즈, 홍보, 마케팅, 온·오프라인 B2B 쇼룸 입점 등 국내 패션 브랜드의 현지 인지도 확대를 위한 비즈니스를 원스톱으로 지원하고 있다.

포인트경제 소재봉 기자

저작권자 © 포인트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