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람마다 살을 빼고 싶은 부위는 상이하다. 팔뚝과 허벅지 그리고 복부, 얼굴 등 운동과 식이요법만으로는 내가 원하는 부위의 지방을 빼기에는 한계가 있다. 뱃살은 특히나 우리의 신체 중에서도 움직임을 주기가 힘들어 지방이 축적되기 쉽다.

지방추출주사나 미니지방흡입은 비교적 간단하게 군살을 정리할 수 있다는 장점을 가지고 있지만, 더 많은 지방을 제거할 수 없다는 점에서 아쉬움을 느끼기도 한다. 그렇기 때문에 흡입 용량에 따라서 복부지방흡입을 선택하기도 한다. 360도지방흡입은 ‘한 부위로 제한하지 않고, 전 층의 지방을 360° 골고루 돌려서 흡입하는 방법’으로 대용량 지방 제거가 가능한 수술이다. 정면뿐만 아니라 측면 그리고 후면까지 어떤 각도에서 보아도 얄팍한 라인을 연출할 수 있다는 점에서 선택하는 이들이 많다.

잘 빠지지 않는 뱃살은 외형적으로도 울퉁불퉁함을 드러내기 때문에 고민스러울 것이다. 불필요한 지방을 제거하는 복부지방흡입은 매끄러운 체형을 만드는데 도움을 받아볼 수 있다. 지방을 흡입하는 과정은 체형의 균형감을 찾기 위함도 있지만, 건강을 위해 선택을 고려하기도 한다. 우리의 건강을 악화시키는 내장지방을 제거하기 위해서는 복부지방흡입 외에도 식습관과 운동습관을 새롭게 세우는 편이 중요하다.

쁘띠파티의원 오일영 원장

피하지방과 내장지방이 과도하게 쌓인 경우에는 아랫배와 윗배 그리고 옆구리 등 전반적인 복부에 나타나게 된다. 360도지방흡입의 경우에는 대용량으로 진행되기 때문에 어느 각도에서 봐도 군살 없이 매끄러워진 몸매를 눈으로 확인할 수 있다. 기존의 미니지방흡입의 흡입량이 아쉬웠다면, 360도지방흡입은 전반적인 복부라인의 균형감을 찾게 해주는 대안일 수 있다.

복부지방흡입의 도움을 받았다고 안일하게 기존의 식습관을 유지하기보다는 운동과 건강한 식단을 병행하며 이상적인 360도지방흡입 효과를 보다 장기간 유지할 수 있도록 진행되어야 한다. 누군가는 뱃살로 인해 선택하는 360도지방흡입일 수 있지만, 팔뚝과 허벅지에도 적용이 가능하기 때문에 개인 맞춤형 지방흡입수술 후기를 기대할 수 있다.

쁘띠파티의원 오일영 원장은 “대용량으로 지방을 제거할 경우에는 피부의 탄력이 떨어지고, 붓기와 멍이 발생될 수 있기 때문에 상태에 따른 적절한 후관리 프로그램까지 구성한 병원을 선택해야 한다.”라고 조언했다. 그러면서 “개인의 체형을 면밀히 분석하여 전체적인 체형의 균형감을 맞추는 수술로 진행하는 숙련도 있는 의료진의 손기술이 필요하다”고 덧붙였다.

포인트경제 이민준 기자

저작권자 © 포인트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