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인당 1회 한해 응시료 최대 20만원
어학·능력시험, 국가기술자격증 등 총 647종 지원

광주광역시는 미취업 청년들의 구직 역량 강화와 경제적 부담 완화를 위해 자격증 취득 비용 지원을 확대한다고 2일 밝혔다.

광주시는 지난해 어학·능력시험 및 국가기술자격시험에 응시한 2193명의 응시료를 지원해 큰 호응을 얻었다. 특히 지원대상 자격시험 종류를 확대해 달라는 요구에 따라 올해부터는 국가공인자격증을 추가 지원한다.

광주시청 전경 ⓒ광주시

이에 따라 올해 지원 가능한 자격시험은 어학·능력시험 6종, 국가기술자격증 545종, 국가공인자격증 96종 등 총 647종으로 늘었다.

신청 대상은 광주시에 주소를 둔 만 19~39세 미취업 청년으로 2월부터 신청 가능하다. 광주시는 2024년 1월 1일 이후 실시한 시험 응시료를 1인당 1회에 한해 20만 원 한도 내에서 실비를 선착순 지원한다. 단 예산이 소진되면 사업은 종료된다.

신청은 사업 시행기관인 '광주청년센터' 누리집을 통해 신청서, 시험 응시 사실과 미취업 사실을 확인할 수 있는 증빙자료 등을 제출하면 된다.

자세한 내용은 광주청년센터 누리집과 광주청년정책플랫폼 공고문에서 확인할 수 있다.

오인창 청년정책관은 "청년들의 관심이 높은 사업인 만큼 많은 실비가 지출된 시험 위주로 조기에 신청하는 것이 유리하다"며 "구직청년에게 도움이 되는 시책을 발굴해 취업을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포인트경제 소재봉 기자

저작권자 © 포인트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