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이아몬드와 마이크로바이옴 기술 결합
바이오 다이아몬드 컬렉션 ‘애디필리’ 글로벌 론칭

국내 중소기업 ㈜애디팬더 브랜드 ‘애디필리’가 UAE 명품 화장품 유통채널에 입점했다.

ⓒ애디팬더

미생물 바이오 클렌저 ‘바이오볼’ 제작사인 애디팬더는 회사 창립부터 준비해 온 얼리어답터 글로벌 프로젝트 브랜드 ‘애디필리’가 아랍에미리트(UAE) 최대 럭셔리 명품 화장품 유통채널인 페이시스에 국내업체로서는 기초화장품군 최초로 입점했다고 29일 밝혔다.

이번 페이시스 입점으로 인하여 애디필리 브랜드는 샤넬, 디올, 구찌, 루이뷔통 등 명실공히 세계적인 명품 브랜드와 함께 어깨를 나란히 하며 글로벌 명품시장에 당당히 선보이게 되었다.

한동안 K뷰티가 중국과 동남아시아를 중심으로 급부상해오다 코로나19 팬데믹을 거치면서 고전을 면치 못하는 가운데 국내 대기업들조차 글로벌 명품시장은 진입조차 못했다. 이 같은 상황에서 중소기업이 글로벌 명품시장을 파고들어 세계적인 브랜드들과 함께 정식으로 선보인다는 것은 유의미하다는 평가다.

애디팬더는 국내 유명디자이너 애디(EDDY, 대표 최승준)가 창립한 미생물 바이오를 기반으로 한 다양한 프로퍼티 및 제작물들을 매우 독특하게 구현해 내는 국내 최초의 바이오콘텐츠 뷰티기업이다.

희귀한 원료들과 색다른 레시피, 실제 리얼감성 스토리텔링으로 현재 7000여 명의 팬덤을 구축하고 있는 애디팬더는 대한민국 바이오뷰티 부문 4년 연속 대상을 수상한 벤처기업이다. 창립초기부터 애디필리 브랜드 론칭을 준비했다는 애디 CEO는 본업인 문화콘텐츠 전문가로서의 시점으로 제작비 상관없이 이 세상에 없는 특별한 물질을 만들고 싶었다고 했다.

ⓒ애디팬더
ⓒ애디팬더

바이오 다이아몬드 컬렉션은 패키지부터 남다른데 소비자가 제품을 받는 순간부터 감동시킨다는 취지의 매우 드라마틱한 패키지는 사용자 개인들이 보는 각도, 촬영에 따라 다른 컬러를 구현해 낸다.

총 3가지의 제품으로 크림, 쿠션, 앰플이 우선적으로 선보일 예정이다. 그 첫 번째로 선보이는 바이오 다이아몬드 크림은 기존의 다이아몬드 액상 추출액이 아닌, 실제 99.9% 리얼 다이아몬드와 몸과 피부에 좋다는 특허 유익균과 함께 바쿠치올 및 보르피린을 포함 특허성분만 무려 10가지나 포함돼있다는 게 특징이다.

더구나 다이아몬드의 피부 브라이팅 장점을 최대화시켜 한번 더 브라이트닝이 가능한 2중 더블 브라이팅 기능이 탑재됐으며, 가장 큰 장점은 슈퍼기능성임에도 불구하고 아토피나 피부트러블인 사람들도 편안하게 사용이 가능하다 것이 장점이다.

이번 바이오 다이아몬드 컬렉션은 처음부터 해외수출전용으로 기획되었으며, 두바이를 시작으로 현재 일본, 몽골, 러시아, 우즈베키스탄, 베트남, 대만을 통해 순차적으로 전 세계 론칭될 예정이. 이미 몇 개국과의 독점권 계약이 확정되어 정식체결을 앞두고 있다고 회사는 전했다.

한편, 애디팬더는 설립부터 EXIT 플랜(기업인수합병)을 목적으로 설립된 기업이며 다가오는 2025년 상반기 글로벌 M&A를 목표로 하고 있다.

포인트경제 김수철 기자

저작권자 © 포인트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