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축특산 소득 증대, 지역경제 활력 등 다양한 우수 정책 인정 받아

전남 영광군이 행정안전부와 한국일보가 주관한 '2023년 대한민국 지방자치 경영대전'에서 대상(대통령 표창)을 수상했다고 16일 밝혔다.

군은 군정 성과뿐만 아니라 지역경제 활력, 농축특산인 소득 향상, 일자리 창출 등 다양한 부분에서 공로를 인정받았다고 설명했다.

전남 영광군이 16일 열린 '2023년 대한민국 지방자치 경영대전'에서 대상을 수상하고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영광군

특히 쌀값 폭락으로 어려운 농가를 위해 전국 최초로 37억 원의 지원금을 지급했고 △떡 산업 분야 육성 △농축특산업인 소득 향상 △농기계 구입비 지원 △ICT 융복합 스마트팜 농장 도입 △청년 농업인 양성을 통한 일자리 제공 △4~6차 산업 농업기술 활용 등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강종만 영광군수는 "더 큰 변화와 발전을 염원하는 군민의 부름을 받들어 더 나은 복지, 더 살기 좋은 농촌, 더 활성화된 지역경제로서 군민이 행복한 삶을 영위할 수 있도록 모든 열정을 바칠 것"이라고 소감을 밝혔다.

한편 군은 시상식이 진행된 경기도 고양시 일산 킨텍스 행사장에서 지방자치 경영혁신 엑스포에 참가해 고향사랑기부제 답례품 및 영광농축특산품 홍보, 시식행사 등 영광군 농축특산물의 우수성을 널리 알릴 계획이다.

포인트경제 소재봉 기자

저작권자 © 포인트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