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께 누리는 행복한 삶, 돌봄 선도도시' 비전 선포
통합돌봄 우수사례 소개, 유공자 표창 등 진행
통합돌봄 우수사례 소개, 유공자 표창 등 진행
광주광역시 북구가 15일 북구종합체육관에서 '북구 통합돌봄 비전 선포식'을 개최했다.
이번 선포식은 북구형 통합돌봄 사업과 앞으로의 비전을 대외적으로 알리기 위해 마련됐다.

이번 행사는 통합돌봄 협력 기관 종사자, 지역주민 등 5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함께 누리는 행복한 삶, 돌봄 선도도시' 비전 선포식과 축하 공연 등이 진행됐다.
비전 선포식에서는 올해 성공적으로 추진된 통합돌봄 우수사례가 소개되고 의료, 일상, 요양, 주거 등 4개 돌봄 분야 유공자 표창이 진행됐다.
또 관내 15개 통합돌봄 협력 기관의 돌봄 특화 프로그램을 체험할 수 있는 홍보부스도 운영됐다.
문인 북구청장은 "일선에서 고생하신 돌봄 종사자들이 서로를 격려하고 더 나아가 북구형 통합돌봄 사업의 새로운 미래를 제시하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 관계기관과 돌봄 협력체계 구축을 더욱 강화하여 주민들이 언제 어디서나 원하는 서비스를 적시에 누릴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북구는 지난 3월 보건복지부 주관 노인 의료돌봄 통합지원 시범사업 공모에 선정되어 방문진료서비스 중심의 지역 거점형 의료돌봄 사업 등을 추진하고 있다.
케미컬뉴스 소재봉 기자
Tag
#돌봄
Chemistry is everywhere. 저작권자 © 케미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