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출액 933억 8천, 영업익 65억 5천 (전년 동기대비 각각 10%, 51%감소)
제네릭 재평가에 따른 약가 인하 영향
고덱스, 램시마,허쥬마 등 주력 제품은 성장세 지속

글로벌 제약회사 셀트리온제약이 주력 제품의 견고한 매출을 지속하며 올해 3분기 실적에서 7%의 영업이익률을 기록했다.

사진=셀트리온 제약 제공
사진=셀트리온 제약 제공

셀트리온 3분기 실적 공시를 통해 매출액 933억 8천만 원, 영업이익 65억 5천만 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감소했다고 14일 밝혔다. 영업이익률은 7%로 집계됐다.

케미컬의약품 부문 주력 제품인 '고덱스'는 분기 매출 약 176억 원으로 견고한 실적을 이어갔지만 제네릭(복제약) 재평가에 따른 약가 인하 영향으로 총매출액은 감소했다.

바이오의약품 부문 자가면역질환 치료제 ‘램시마’와 유방암·위암 치료제 ‘허쥬마’가 국내 시장 점유율 30% 이상을 유지하며 전년 동기 대비 각각 9.2%, 1.5% 성장했다. 정맥주사(IV)에서 피하주사(SC)로 제형을 변경한 ‘램시마 SC’는 전년 동기 대비 52%의 가파른 성장세를 보였다.

회사는 자가면역질환 치료제 ‘유플라이마’와 전이성 직결장암 치료제 ‘베그젤마’ 등 신규 품목이 시장에 진입한 만큼 마케팅과 품질관리 강화로 성장을 이어간다.

또 셀트리온과 함께 복약 편의성을 높인 복합제 개량신약 개발에도 집중해 당뇨병치료제와 고혈압치료제 시장에서 경쟁력을 강화한다는 방침이다.

셀트리온제약 관계자는 "주요 품목 및 신규 제품의 시장 진입, 마케팅 및 영업활동 확대를 통해 매충 증대와 이익률 증가에 더욱 집중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한편 셀트리온제약은 생산시설의 글로벌 규제기관의 의약품 제조 및 품질관리 기준(GMP) 인증을 완료하며 경쟁력 강화에 나섰다.

본격적인 상업화 체제에 돌입한 청주공장 PFS(Prefilled Syringe) 생산시설은 국내 식품의약품안전처 GMP, EU-GMP, 브라질 식의약품감시국(ANVISA)에 이어 최근 진행된 미국 식품의약국(FDA) 및 일본 식약처(PMDA) 인증을 최종 획득했다.

포인트경제 박찬서 기자

저작권자 © 포인트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