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6~17일 화순 하니움문화스포츠센터

대한민국에서 유일한 백신 특구인 화순군이 오는 16일부터 이틀간 '2023 화순국제백신·면역치료 포럼'을 개최한다고 6일 밝혔다.

올해 7회째를 맞는 화순국제백신·면역치료포럼에는 국내외 세계적인 백신 전문가와 기업인, 학생 등 약 900여 명이 참석할 예정이다.

화순 백신 포럼 홍보 포스터 ⓒ화순군

특히 이번 포럼의 주제는 코로나 팬데믹 이후 면역의 중요성이 높아짐에 따라 기존 백신 분야에 면역 치료 분야가 포함된 주제로 선정됐다.

먼저 1일 차는 '세션 1: 더 좋은 백신과 면역 치료 개발을 위한 미래 기술', '세션 2: 면역 치료를 이용한 암 정복', '세션 3: 더 좋은 백신과 면역 치료를 위해 가야 할 길' 등의 프로그램이 진행된다.

세션 1에는 석차옥 서울대 화학부 교수, 앤 드 그룻 미국 에피백스(EpiVax) CEO인, 다카하시 요시마사 일본 국립감염증 연구소 신약백신개발 연구센터장이 강연한다.

세션 2에서는 모더나(Moderna)의 개발·치료 및 종양학 헤드를 맡고 있는 카일 홀렌 박사, 민정준 전남대학교 의과대학 교수, 왕 웬 IASO 바이오테라퓨틱스 상무이사가 발표한다.

세션 3에서는 장희창 국립감염병연구소 소장, 이정현 국제 에이즈 백신 이니셔티브(IAVI) 박사, 이훈상 라이트 재단 전략기획 이사가 연단에 선다.

2일 차는 '세션 1: 항암치료를 위한 면역요법 신기술', '세션 2: 세계를 선도하는 면역학과 기초과학의 발전 방향', '세션 3: 글로벌 바이오 인력양성 추진 전략'의 주제로 미래 바이오 기술과 바이오 인력의 발전 방향이 논의될 예정이다.

자세한 내용은 2023 화순국제백신·면역치료포럼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구복규 화순군수는 "화순국제백신·면역치료 포럼은 의료 및 백신 이해관계자 외에도 누구나 참석할 수 있는 열린 포럼 행사"라며 "앞으로도 화순은 발전하는 백신 포럼을 앞세워 국제적인 '백신 바이오의 메카'로 거듭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밝혔다.

포인트경제 소재봉 기자

저작권자 © 포인트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