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년형 휘센 듀얼 인버터 제습기 출시
20리터 모델 기준 스마트 제습모드로 평균 5.7시간 사용 시 월 전기료 약 8000원
20리터 모델 기준 저소음 제습모드 사용시, 쾌속 제습모드 대비 약 47% 절전
오브제컬렉션 컬러인 카밍 베이지, 클레이 브라운 적용해 인테리어와 조화

습기가 많은 계절이 왔다. 습기를 제거하는 제습기는 제습 성능과 에너지 효율이 높은 것이 좋은 제품으로 평가받는다.

함께 볼 기사 :
제습기 어떻게 고를까?

2023년형 ‘휘센 듀얼 인버터 제습기’ /LG전자 제공

1일 LG전자가 2023년형 '휘센 듀얼 인버터 제습기'를 출시한다고 밝혔다. 동급 최강의 제습 성능과 오브제컬렉션 컬러로 디자인 감각을 더했다고 한다.

제품을 살펴보면 휘센 제습기만의 차별화된 핵심부품 ‘듀얼 인버터 컴프레서’를 탑재해 강력한 제습 성능을 갖췄고, 듀얼 인버터 컴프레서는 냉매를 압축하는 실린더가 2개여서 한 번에 보다 많은 냉매를 압축할 수 있기 때문에 제습 성능과 에너지 효율이 높다.

LG전자에 따르면 전력량 1kWh당 16리터 제품은 3.2리터, 20리터 제품은 2.81리터의 습기를 흡수한다. 이는 한국에너지공단에 에너지소비효율등급이 등록돼 판매되고 있는 동급 용량의 제습기 중 제습 효율이 가장 뛰어나다.

LG 휘센 제습기는 신제품 3종과 지난해 출시해 판매중인 5종 등 총 8종 모두 에너지소비효율 1등급으로, 매일 평균 5.7시간씩 스마트 제습모드를 사용(한국에너지공단 월간 에너지비용 기준)할 경우 월 전기료는 약 8,000원(20리터 제품)과 약 6,000원(16리터 제품)에 불과하다.

2023년형 ‘휘센 듀얼 인버터 제습기’ /LG전자 제공

LG전자가 시험인증기관인 부산테크노파크와 함께 실험한 결과 20리터 신제품을 저소음 제습모드로 작동할 경우 쾌속 제습모드 대비 약 47%의 소비전력 저감효과가 있다.

이번 신제품은 LG 휘센 제습기 중 첫 번째 UP가전이다. (UP가전은 스마트홈 플랫폼 'LG 씽큐' 애플리케이션(앱)을 이용해 세탁기, 냉장고, 에어컨 등 LG전자 주요 가전 기능을 지속적으로 업그레이드하는 제품과 서비스)

또한 전문가가 엄선한 오브제컬렉션 컬러인 카밍 베이지, 클레이 브라운을 적용해 주변 인테리어에도 조화를 이룰 것이라는 설명이다.

LG 휘센 듀얼 인버터 제습기에 적용된 UV나노(UVnano) 기능은 바람을 내보내는 팬을 UV LED로 살균한다. 이 기능은 TUV라인란드의 시험 결과 팬에 붙을 수 있는 황색포도상구균, 대장균에 99.9% 항균 효과가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2023년형 ‘휘센 듀얼 인버터 제습기’ /LG전자 제공

또한 실내 습도를 감지해 자동으로 습도를 조절하는 ‘스마트 제습’, 장마철에 덥고 습한 실내를 빠르게 제습하는 ‘쾌속 제습’, 더욱 조용하게 작동하는 ‘저소음 제습’, 젖은 신발과 옷장 틈새를 건조하는 ‘집중 건조’ 등 상황에 맞춰 사용하는 다양한 제습모드를 갖췄다.

고객은 스마트폰의 LG 씽큐(LG ThinQ) 앱과 연동해 언제 어디서든 제습기 상태와 실내 습도 등을 확인하고 제품을 제어할 수 있다. 신제품 가격은 제습용량, 자동건조 기능 유무 등에 따라 출하가 기준 60~70만원 대이다.

포인트경제 심성필 기자

관련기사
저작권자 © 포인트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