손님가치 중심의 디지털 경영 활동 통한 혁신적 시장성과 인정
SNS 채널에서 손님과의 소통을 통한 긍정적인 브랜드 이미지 전파

(사)한국마케팅협회와 ㈜소비자평가가 주관하는 ‘2023 제11회 대한민국디지털고객만족도(Heart to Heart Index, 이하 HTHI)’ 조사에서 '은행 부문 1위'로 하나은행이 선정됐다.

‘2023 제11회 대한민국디지털고객만족도(Heart to Heart Index, 이하 HTHI)’ 조사에서 '은행 부문 1위'로 하나은행이 선정 /이미지=하나은행 제공

24일 하나은행은 이와 같은 쾌거가 유튜브·페이스북·블로그 등 다양한 SNS 채널을 통해 손님과의 적극적인 소통으로 긍정적인 브랜드 이미지를 전파하는 등 손님가치 중심의 디지털 경영 활동을 인정받은 이유라고 밝혔다.

하나은행에 따르면 ‘HTHI’는 기업이 운영 중인 SNS 채널을 활용한 브랜드 경쟁력을 평가하는 조사로, 이번 조사에서 소비자의 생활과 밀접한 3개의 대분류(제조, 서비스, 공공) 총 92개의 산업군에서 304개 기관 및 기업을 대상으로 평가를 실시했다.

다양한 SNS 채널에서 게시물 수, 팔로워 수, 댓글 수 등 확인 가능한 데이터를 바탕으로 소비자와의 소통을 양적, 질적 지표로 환산한 결과 1000점 만점에서 853점을 획득한 하나은행이 은행 부문 1위를 달성했다.

이번 조사에서 한국마케팅협회와 소비자평가는 하나은행의 ▲다양한 금융·경제정보 제공 ▲축구, 농구, 골프 등 스포츠 후원 ▲MZ세대를 위한 e스포츠 후원 활동 등이 많은 공감을 이끌어 냈다고 선정 이유를 설명했다.

하나은행 관계자는 “앞으로도 하나은행은 손님 중심의 적극적인 소통을 바탕으로 더욱더 친근하게 다가갈 수 있는 은행이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하나금융그룹 CI
하나금융그룹 CI

한편, 하나금융그룹은 지난 23일 저출산·고령화 위기극복과 사회적 책임 이행을 통한 상생 금융 문화 확산을 위해 하나은행 야탑역금융센터에 제1호 '하나 맘케어 센터'를 오픈했다고 밝혔다.

지난 4월 저출산 위기 극복을 위한 다자녀 우대금융상품 출시에 이은 ‘2023 HANA 인생여정(人生旅程) 지원 두 번째 프로젝트’로, 하나은행과 하나증권 등 그룹 내 관계사의 공간을 활용하여 영유아 전용 수유실 및 임산부 휴게실을 조성하고 하나금융그룹의 손님을 비롯한 여성 모두에게 개방되어 운영 예정이다.

포인트경제 김유정 기자

관련기사
저작권자 © 포인트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