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인사업자의 성장 지원을 통한 만족 극대화
'함께 성장하며 행복을 나누는 금융' 실천

하나은행(은행장 이승열)이 개인사업자를 위한 전용 모바일 플랫폼, '사장님ON'으로 개인사업자 지원에 적극 나섰다.

개인사업자를 위한 전용 모바일 플랫폼, '사장님ON' /이미지=하나은행 제공

사장님ON’은 디지털 거래 소호 손님이 증가하는 상황에 맞춰, 지난해 11월 하나은행이 만든 개인사업자에게 특화된 모바일 플랫폼이다.

하나은행 대표 모바일 앱인 ‘하나원큐’와 ‘하나원큐기업’을 통해 이용 가능한 이 플랫폼은 개인사업자 손님에게 사업운영에 실질적으로 도움이 되는 특화된 솔루션을 제공함으로써 출시 이후 현재까지 약 12만 명 이상의 손님이 이용한 바 있다.

제공하고 있는 서비스는 ▲노무서비스(근로계약서, 급여명세서 간편 작성 및 교부) ▲인플루언서 홍보 서비스 ▲정책자금 맞춤 조회 서비스 ▲사장님 맞춤 상담 서비스 등이다. 오는 25일부터는 ▲거래내역 간편 전송이라는 신규 서비스가 시행될 예정이다.

특별히 ‘거래내역 간편 전송’ 서비스는 개인사업자 소득신고에 필요한 입출금, 대출, 퇴직연금의 거래내역을 원하는 이메일로 간편하게 보낼 수 있는 서비스로, 하나은행의 여러 계좌 거래내역을 한 번에 보낼 수 있어, 5월 종합소득세 신고 준비로 바쁜 개인사업자들의 거래 편의성을 높여 줄 것으로 기대된다.

향후에는 △매출분석 및 매장 리뷰 관리서비스 △경비 보안 서비스 △간편 견적서 작성 및 정산관리 서비스를 추가함으로써 지속적인 플랫폼 경쟁력 강화를 통해 개인사업자의 운영 편의성을 적극 지원할 예정이다.

하나은행 관계자는 "지속적인 업그레이드를 통해 업종별, 사업주기별 등 상황에 따라 금융과 비금융을 아우르는 경영 지원 솔루션을 제시함으로써, 경기 둔화 등으로 어려움을 겪는 개인사업자에게 실질적인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한편, 하나금융그룹은 지난해 9월부터 '하나로 연결되는 행복금융' 프로젝트, '사장님 희망드림 프로그램' 등을 통해 서민 청년 취약차주 및 소상공인 자영업자 등 연간 70만 명을 대상으로 26조 원 규모의 다양한 금융지원을 추진하고 있다. 이를 통해 다양한 자체 지원 프로그램을 발굴 및 추진함으로써 진정성 있는 금융의 사회적 역할을 지속 실천하고 있다.

포인트경제 이민준 기자

관련기사
저작권자 © 포인트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