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약처 ‘융복합 건강기능식품 제조판매 지침’ 준수 조건 따라 제조·판매
시간·장소 제약 없이 섭취 가능한 소비자 편의성 높인 제품들 선보일 예정

동아제약(대표이사 사장 백상환)이 소비자 중심 헬스케어 전문기업으로의 신성장 동력을 마련하기 위한 노력을 이어가고 있다.

사진=동아제약 제공

6일 동아제약은 규제 실증특례 시범사업인 '융복합 건강기능식품' 사업에 진출한다고 밝혔다.

융복합 건강기능식품은 규제실증특례 시범사업 중 하나로 정제, 캡슐 등 형태의 건강기능식품을 1회 분량으로 소분해 액상 등 형태의 일반식품과 일체형으로 포장한 제품을 제조‧판매하는 것을 말한다.

규제실증특례란 신기술을 활용한 사업을 하기 위한 허가‧기준 등 근거가 관련 법령에 없거나 그대로 적용하는 것이 맞지 않을 때 일정 조건 하에서 테스트를 허용하고, 그 과정에서 수집된 데이터를 토대로 규제를 개선하는 제도

규제실증특례는 사업에 승인되면 2년간 규제유예 시범사업으로 운영되며 식품의약안전처의 안전성‧품질 관련 제반 사항이 포함된 지침에 따라 사업을 운영할 수 있다.

한국건강기능식품협회에 따르면 2022년 국내 건강기능식품 시장 규모는 6조 1429억 원이다. 동아제약은 선택형 맞춤 건강기능식품 브랜드 셀파렉스, 프리미엄 멀티비타민 오쏘몰 이뮨, 어린이 건강기능식품 미니막스, 이너뷰티 브랜드 아일로 등을 성공적으로 런칭하며 토탈 헬스 케어 기업으로서 입지를 다져가고 있다.

동아제약은 이번 융복합 건강기능식품 시범사업에 진출함에 따라 시간과 장소에 제약 없이 섭취 가능한 소비자 편의성을 높인 융복합 패키지로 다양한 건강기능식품을 선보일 예정이다.

동아제약 관계자는 “고객의 성별, 연령, 건강 상태, 라이프스타일 등에 따라 필요한 제품을 선택할 수 있도록 고객 중심의 맞춤형 솔루션을 지속 제안해왔다”며 “동아제약의 오랜 기술력이 담긴 노하우를 활용해 안심할 수 있는 소재와 원료를 찾고, 소비자들이 만족할 수 있는 제품을 선보일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강조했다.

디몰 새해 프로모션 /이미지=동아제약 제공

한편, 동아제약은 공식 브랜드몰인 ‘디몰(:Dmall)’에서 설맞이 프로모션을 실시하고 있다. 오는 25일 까지 진행하며, 새해 한정으로 선보이는 오쏘몰 이뮨 선물 세트, 선택형 맞춤 건강기능식품 셀파렉스 에센셜 세트를 각각 최대 10%, 40% 까지 할인 판매한다. 이외에도 100% 당첨 복주머니 랜덤 쿠폰 뽑기, 20만 원 이상 구매 고객 중 200명 추첨을 통해 신세계 모바일 상품권 증정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디몰은 동아제약 생활 건강 브랜드를 만나볼 수 있는 온라인 공식몰로 지난 5월 건강식품 브랜드관 신설 및 디자인 리뉴얼을 진행했으며 제품 정보와 건강에 도움이 되는 정보성 콘텐츠를 제공해오고 있다.

포인트경제 김수철 기자

관련기사
저작권자 © 포인트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