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는 12일 부산 최대 상권 서면에 '애니메이트 부산점' 오픈
160평 규모에 애니메이트 카페·리펀샵 등 입점, 함께 위치한 CGV와 시너지 효과 기대
부산의 코믹·애니메이션·게임 관련 핫스팟으로 자리매김하는 것 목표

대원미디어가 코믹·애니메이션·게임·캐릭터 등을 망라한 국내 최대 애니메이션 전문점 '애니메이트(animate)'를 오는 12일 부산 최대 상권인 서면(삼정타워 11층에 위치)에서 그랜드 오픈한다. 애니메이트 홍대점(AK플라자 홍대점 5층에 위치) 이은 두 번째다.

대원미디어가 코믹·애니메이션·게임·캐릭터 등을 망라한 국내 최대 애니메이션 전문점 '애니메이트(animate)'를 오는 12일 부산 최대 상권인 서면(삼정타워 11층에 위치)에서 그랜드 오픈한다. 애니메이트 홍대점(AK플라자 홍대점 5층에 위치) 이은 두 번째다.*첨부 자료 : 이미지 제공 대원미디어애니메이트는 ‘체인소 맨’, ‘주술회전’, ‘귀멸의 칼날’ 등 수많은 글로벌 인기 애니메이션 및 코믹·게임 등 다양한 IP에 대한 굿즈와 서적, 콘텐츠를 만나볼 수 있는 세계 최고의 전문 유통 플랫폼이다. 일본을 기반으로 대만·홍콩·중국 등에 진출해 있으며, 국내에서는 대원미디어가 관련 사업을 전개하고 있다.약 160평 규모로 오픈하는 부산점에는 애니메이트 카페(인기 IP를 만나볼 수 있는 F&B 카페)와 리펀샵(리셀러를 위한 공간 임대 플랫폼) 등이 입점하게 되는데, 코믹 및 애니메이션·게임 관련 단일 매장으로는 부산 최대 규모라고 전해진다. 이를 통해 대원미디어는 애니메이트 관련 콘텐츠와 대중 간 접점을 확대해 나간다는 방침이다.대원미디어 측은 부산점의 위치에 특별한 신경을 썼다고 말한다. 부산점이 위치한 서면 삼정타워 11층에는 부산 최대의 관수를 보유한 CGV 서면삼정타워점이 입점해 있어 시너지효과를 기대해 볼 수 있다는 것. 향후 애니메이트 관련 콘텐츠 극장판 상영 시 자연스럽게 컬래버레이션과 이벤트 기획 등을 전개하기 용이하다는 구상이다. 일단 이번 오픈 기념 이벤트로는 일정 금액 이상 구매 시 경품 뽑기, 도쿄 리벤저스 페어, 뱅드림 페어 등의 프로모션이 계획되어 있다.대원미디어 관계자는 "애니메이트는 국내에서 여성 MZ 세대를 주축으로 큰 팬덤이 형성돼 있으며, 이러한 성원에 힘입어 먹자골목과 카페 거리 등 유동인구가 많은 부산의 중심상권인 서면에 신규 점포를 오픈하게 됐다"라고 말하며, "부산에서 코믹·애니메이션·게임하면 떠오르는 새로운 핫스팟으로 자리매김하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라고 전했다.*첨부 자료 : 애니매이트 온라인 샵한편, 대원미디어는 지난 2017년 ‘애니메이트’를 국내 첫 론칭 했으며, 기존 매장은 확장 이전을 거쳐 현재는 AK플라자 홍대점 5층에 입점해 있다. 홍대점은 오픈런(매장 문을 열기 전부터 대기하다가 뛰어가는 것) 현상과 '키덜트 성지'로 높은 인기를 얻고 있다.
이미지 제공 대원미디어

애니메이트는 ‘체인소 맨’, ‘주술회전’, ‘귀멸의 칼날’ 등 수많은 글로벌 인기 애니메이션 및 코믹·게임 등 다양한 IP에 대한 굿즈와 서적, 콘텐츠를 만나볼 수 있는 세계 최고의 전문 유통 플랫폼이다. 일본을 기반으로 대만·홍콩·중국 등에 진출해 있으며, 국내에서는 대원미디어가 관련 사업을 전개하고 있다.

약 160평 규모로 오픈하는 부산점에는 애니메이트 카페(인기 IP를 만나볼 수 있는 F&B 카페)와 리펀샵(리셀러를 위한 공간 임대 플랫폼) 등이 입점하게 되는데, 코믹 및 애니메이션·게임 관련 단일 매장으로는 부산 최대 규모라고 전해진다. 이를 통해 대원미디어는 애니메이트 관련 콘텐츠와 대중 간 접점을 확대해 나간다는 방침이다.

대원미디어 측은 부산점의 위치에 특별한 신경을 썼다고 말한다. 부산점이 위치한 서면 삼정타워 11층에는 부산 최대의 관수를 보유한 CGV 서면삼정타워점이 입점해 있어 시너지효과를 기대해 볼 수 있다는 것. 향후 애니메이트 관련 콘텐츠 극장판 상영 시 자연스럽게 컬래버레이션과 이벤트 기획 등을 전개하기 용이하다는 구상이다. 일단 이번 오픈 기념 이벤트로는 일정 금액 이상 구매 시 경품 뽑기, 도쿄 리벤저스 페어, 뱅드림 페어 등의 프로모션이 계획되어 있다.

대원미디어 관계자는 "애니메이트는 국내에서 여성 MZ 세대를 주축으로 큰 팬덤이 형성돼 있으며, 이러한 성원에 힘입어 먹자골목과 카페 거리 등 유동인구가 많은 부산의 중심상권인 서면에 신규 점포를 오픈하게 됐다"라고 말하며, "부산에서 코믹·애니메이션·게임하면 떠오르는 새로운 핫스팟으로 자리매김하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라고 전했다.

애니매이트 온라인 샵
애니매이트 온라인 샵

한편, 대원미디어는 지난 2017년 ‘애니메이트’를 국내 첫 론칭 했으며, 기존 매장은 확장 이전을 거쳐 현재는 AK플라자 홍대점 5층에 입점해 있다. 홍대점은 오픈런(매장 문을 열기 전부터 대기하다가 뛰어가는 것) 현상과 '키덜트 성지'로 높은 인기를 얻고 있다.

포인트경제 김유정 기자

관련기사
저작권자 © 포인트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