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니메이션 부문에서 한국콘텐츠진흥원장상 수상

대원미디어가 자체 제작 VFX 애니메이션 ‘아머드 사우루스’의 시즌 2에 해당하는 ‘아머드 사우루스 2’의 수상 소식을 전했다.

대원미디어, ‘2022 대한민국 콘텐츠 대상’에서 ‘아머드 사우루스 2’ 애니메이션 부문 수상 /대원미디어 제공

지난 14일 문화체육관광부가 주최하고 한국콘텐츠진흥원이 주관하에 코엑스에서 개최된 ‘2022 대한민국 콘텐츠 대상’에서 대원미디어의 ‘아머드 사우루스 2’가 애니메이션 부문에서 한국콘텐츠진흥원장상을 수상했다.

'대한민국 콘텐츠 대상'은 만화·애니메이션·캐릭터 부문으로 구분해서 시상을 진행한다. 장르별 우수 콘텐츠 발굴·시상을 통한 창작의욕 고취로 지속적 산업 발전 도모에 목적을 둔 행사로 이번 수상을 통해 '아머드 사우르스 2'의 가치를 다시금 평가받았다고 할 수 있다.

아머드 사우루스2 /이미지=대원미디어 제공

지난 7월부터 10월까지 SBS를 통해 16부작으로 방영된 '아머드 사우르스 2'는 전편에 이어 외계 세력의 적들과 맞서 싸우는 디아머 용사들과 공룡들의 교감과 우정을 그린 작품이다. 방송 당시 오마이걸 효정과 유빈이 '유앤아이(YOU&I)'를, 트리플에스(tripleS) 김채연이 ‘We Are The One’을 부른 OST가 화제가 되기도 했다.

대원미디어 관계자는 “이번 수상을 통해 아머드 사우루스에 대한 경쟁력과 작품성을 다시금 재확인할 수 있는 계기가 됐다”라며 “일본, 북미 등에서 글로벌 사업 전개를 앞두고 있다”고 전했다.

대원미디어 CI
대원미디어 CI

한편, 대원미디어는 지난 12일 사단법인 한국프로야구선수협회와 함께 아동의 문화 복지 증진을 위한 공동 기부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지난 1일 대원미디어와 선수협은 기부식을 진행하고 어린이들을 위한 인기 상품들을 초록우산어린이재단에 전달했다.

포인트경제 송영권 기자

관련기사
저작권자 © 포인트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