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케미가 잘 맞다'라는 말은 두 사람이 조화가 잘 이루어진다는 뜻
케미는 'Chemistry(화학)'에서 비롯된 단어
재미로 보는 화학원소와 매칭한 심리테스트

나는 어떤 사람일까? 

간단하게 알아볼 수 있는 성격, 심리 테스트 중에는 나에 대하여 일목요연한 문장으로 보여주는 MBTI(Myers-Briggs Type Indicator, 마이어스-브릭스 유형 지표)가 있다. 이 테스트는 신빙성 논란에도 불구하고, 요즘 세대의 관심을 꾸준히 받고 있다.

'케미'는 미디어 속에 나오는 인물들이 잘 어울림을 의미하는 우리나라 신조어다. 보통 '케미가 잘 맞다'라는 말은 두 사람이 조화가 잘 이루어진다는 것을 뜻하는데 케미는 알다시피 'Chemistry(화학)'에서 비롯된 단어다.

화학은 물질의 특성과 변화, 응용 등을 과학적으로 연구하는 학문으로, 물질을 구성하는 원소들의 구조와 반응 등을 다루는 자연과학을 의미하면서도 WordReference 영-한 사전에는 chemistry를 과학 연구 학문이라는 뜻 외에도 두 사람 사이의 친근감, 궁합, 공감, 케미라는 의미도 추가로 설명하고 있다. 팀워크나 감정적 끌림 등도 포함된다.

이러한 중의적 의미의 케미스트리를 화학원소와 매칭해 성격을 알려주는 간단한 서비스가 있다.

'나랑 닮은 화학원소 찾기 테스트' Chemistry MBTI. 화학 교과서에서 봤던 낯익은 화학원소 주기율표(periodic table)가 메인에 보인다.

'테스트 하기' 버튼을 누르면 간단한 질문이 나오고, 자신과 맞는 답을 선택하게 되는데 몇 가지 답을 선택하다 보면 결과 화면에서 화학 원소 중 나랑 닮은 원소와 함께 '나'에 대한 성향을 보여준다. 

화학원소 성격 테스트 질문들

어떤 쪽에 재능이 있고, 뭘 좋아하는지, 싫어하는지, 사람들과의 관계는 어떤 성향인지를 길지 않고 읽기 좋은 문장으로 풀어주고 있으며 나와 잘 맞는 원소와 안 맞는 원소까지 알려준다.

화학원소 성격 테스트 결과 화면 예시

물론 100% 나와 맞지 않을 수 있다. 재미로 보는 심리테스트 정도로 생각하고 가벼운 마음으로 화학원소 주기율표를 확인해보는 것은 어떨까?

포인트경제 이민준 기자

저작권자 © 포인트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