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해에 이어 올해에도 해외 4대 PB어워드 수상 석권, 그랜드 슬램 달성
7일, 혁신금융서비스 '네이버페이 머니 하나 통장' 출시

하나은행이 지난 2011년 국내 최초로 ‘대한민국 최우수 PB(Private Banking)은행상’을 수상한 이래 올해로 통산 10회째 수상을 이어 가고 있다.

7일 하나은행(은행장 박성호)은 글로벌 금융전문매체 더 뱅커(the Banker)誌와 PWM(Professional Wealth Management)誌가 공동 주최한 ‘제14회 글로벌 PB 어워드(Global Private Banking Awards 2022)’에서 국가별 최고상인 ‘대한민국 최우수 PB은행상(Best Private Bank in Korea)’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하나은행, The Banker·PWM誌 선정 '2022 대한민국 최우수 PB은행상' 연속 수상 /이미지=하나금융 제공

더 뱅커는 영국 런던에서 개최된 시상식에서 하나은행을 대한민국 최우수 PB은행으로 선정하며, ▲패밀리 오피스 및 리빙트러스트 서비스 등 초고액 자산가에 특화된 자산관리 전문성 ▲아트뱅킹 및 아트 어드바이저리 등 차별화된 서비스 ▲PB손님 대상 디지털 자산관리 서비스 등을 높이 평가했다고 밝혔다.

하나은행은 올해 2월 유로머니(Euromoney)誌로부터 통산 15번째 ‘대한민국 최우수 PB은행상’을 수상한 데 이어, 글로벌파이낸스(Global Finance)誌로부터 ‘글로벌 최우수 클라이언트 서비스’ 및 ‘글로벌 최우수 테크놀로지 솔루션 PB은행상’과 ‘대한민국 최우수 PB은행상’을 수상했다. 또한 10월에는 PBI(Private Banker International)誌로부터 ‘북아시아 우수 PB은행상’ 및 ‘아시아지역 최우수 PB상’을 수상했다.

하나은행은 올해 신설된 ‘디지털 PB센터’를 통해 비대면 자산관리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글로벌 4대 PB어워드 그랜드 슬램 달성을 기념해 이벤트도 진행하는데  11월 7일부터 12월 9일까지 하나은행의 모바일 앱 ‘하나원큐’를 통해 PB 상담서비스를 받은 선착순 3,000명에게 1만원 상당의 하나머니를 지급할 예정이다.

하나은행은 네이버파이낸셜과의 제휴를 통해 혁신금융서비스 '네이버페이 머니 하나 통장'을 출시했다. 박성호 하나은행장(오른쪽)과 박상진 네이버파이낸셜 대표이사(왼쪽) /사진=하나금융 제공

한편, 하나은행은 네이버파이낸셜(대표이사 박상진)과의 제휴를 통해 선불충전금에 대한 예금자 보호는 물론 이자 혜택과 적립 혜택을 동시에 누릴 수 있는 혁신금융서비스 '네이버페이 머니 하나 통장'을 출시하고, 50만좌에 한정해 판매한다고 밝혔다.

포인트경제 김유정 기자

관련기사
저작권자 © 포인트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