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성공장에서 생산동(HB동) 신축공사 기공식 가져
유한양행, 글로벌 제약사들과 화학합성 중간체 및 핵심 원료의약품 공급 활발

원료의약품을 제조 공급하는 유한화학은 유한양행의 자회사로 안산1공장과 화성2공장 2곳에 총 생산능력 70만L 규모의 세계 수준 cGMP급 시설을 갖추고 있다.

최근 유한화학은 경기도 화성시 마도면에 위치한 화성공장에서 생산동(HB동) 신축공사 기공식 행사를 갖고 원료의약품 생산역량 확대에 나섰다.

유한화학 화성공장 생산동 공장 증설 기공식(좌측 3번째부터 유한양행 김재용상무, 유한화학 서상훈 사장, (주)삼일기업공사(시공사) 박종웅 사장) /사진=유한양행 제공

4일 유한양행에 따르면 유한화학 HB동 신축공사는 연면적 9709.43㎡ 규모로 2023년 10월 완공을 목표로 진행될 예정이다. 유한양행은 글로벌 제약사들을 파트너로 화학합성 중간체 및 핵심 원료의약품을 공급하는 CDMO(위탁개발생산, Contract Development and Manufacturing Organization) 사업을 활발히 펼치고 있다. 

최근 전 세계 바이오의약품 시장에서 대세로 떠오르고 있는 CDMO는 약품의 개발과 제조 서비스를 동시에 제공하는 것을 의미한다.

유한양행은 자사 중앙연구소의 신약의 합성 공정 및 분석 연구 역량과 함께 글로벌 스탠다드에 부합하는 최고 수준의 cGMP 생산 시설을 보유한 유한화학의 생산역량이 그 기반에 있다고 설명한다.

유한화학 서상훈 사장은 기념사를 통해 "화성공장 HB동 신축을 계기로 원료의약품 글로벌 CDMO 사업의 새로운 도약을 위한 생산 능력을 갖출 것”이라며, “특별히 안전하고 재해가 없는 공사가 될 수 있도록 협력해 갈 것”을 강조했다.

안산시, 안산스마트허브 자원순환협의회와 1사1경로당 후원협약 체결 /사진=유한화학

한편, 유한화학은 ESG경영 사회활동의 일환으로 안산시가 안산스마트허브 자원순환협의회와 1사1경로당 후원협약에 참여해 지난 3일 안산시 사이동 현대1차아파트 경로과 후원 결연을 맺었다고 밝혔다.

1사 1경로당 자매결연 사업은 지역사회 나눔문화 확산과 기업의 사회공헌활동에 이바지하기 위해 기업·기관·단체가 경로당과 결연을 맺고 경로당에 쌀 등 후원품을 지원하는 사업으로 이번 후연협약은 유한화학을 비롯해 경도화학공업(주), ㈜인터플렉스, 강남화성(주), ㈜노루케미칼, ㈜탑비앤지, ㈜중일, 영풍전자(주), ㈜코리아써키트, ㈜종근당바이오 등 10개 기업체가 참여한 것으로 알려졌다.

포인트경제 박주현 기자

관련기사
저작권자 © 포인트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