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0-07-07 18:22 (화)
세원셀론텍, '고농도 바이오콜라겐' 제조기술 유럽 특허등록
상태바
세원셀론텍, '고농도 바이오콜라겐' 제조기술 유럽 특허등록
  • 김민철 기자
  • 승인 2020.06.22 13: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술로 제조된 바이오콜라겐, 우수한 생체적합성·안전성·조잭재생력
세원셀론텍(주) 홈페이지 갈무리

플랜트, 유압, 바이오사업 등의 사업을 하고 있는 세원셀론텍(주)이 '고농도 바이오콜라겐' 제조기술 유럽 특허를 등록했다. 

22일 세원셀론텍은 의료용 재료로 사용하기 위한 '고농도 바이오콜라겐' 제조기술에 관한 유럽 특허등록을 마쳤다고 밝혔다. 

해당 특허는 생물학적 안전성 및 무균성, 고농도 및 고순도의 품질력을 확보한 의료용 생체재료 바이오콜라겐을 제조하는 기술에 관한 것이다. 

이 기술은 정밀여과와 저분자물질 제거 후 농축하는 접선유동여과 과정 등을 이용해 추출, 정제, 농축, 혼합 등 엄격한 여러 단계의 공정을 거치는 것으로 확고한 품질의 바이오콜라겐이 얻어진다고 한다. 

세원셀론텍 재생의료시스템혁신센터 직원이 바이오콜라겐 상태를 살펴보고 있다./사진=세원셀론텍 제공, 뉴시스

이 기술로 제조된 바이오콜라겐은 우수한 생체적합성, 안전성, 조직재생력을 갖춘 액상, 스폰지, 분말 등 다양한 형태의 재생의료제품 제조 원료로 사용할 수 있다. 

세원셀론텍 관계자는 이번 특허에 대해 "재생의료제품의 성능을 향상시키고, 다양한 제형의 제품화를 실현시킬 수 있는 기반 기술로, 기술적 진화를 이룸과 동시에 산업화 영역 확대 가능성을 열었다는 점에 주목할 필요가 있다"고 말했다. 

한편, 세원셀론텍은 바이오콜라겐 기반 리젠그라프트(손상된 다양한 인체조직 치료에 사용되는 치료재료)와 바이오콜라겐 원료의 국내외 수요 성장에 대응하기 위해 경기도 남양주시 금곡일반산업단지에 'RMS CAMP'를 건립하고 있다고 전해졌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