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년 5월 1일~ 6월 30일 오후 6시
공모부문, 이모티콘과 광고영상 두 부문
이모티콘, 생활 속 화학 표현한 정지형·모션형
광고영상, 1분 이내의 광고 영상 제작 제출

2020 화학창의콘텐츠 공모전 포스터 일부 /한국화학연구원

일상생활 속 화학의 중요성을 알리고 화학의 역할에 대한 관심을 높이기 위한 공모전이 올해도 열린다. 

29일 한국화학연구원은 '2020 화학창의콘텐츠 공모전'을 연다고 밝혔다. 공모 일정은 2020년 5월 1일부터 6월 30일 오후 6시까지이며 심사는 7월 6일부터이다. 수상자 발표와 시상식은 8월 중으로 예정되어 있다. 

공모주제는 화학의 역할 및 중요성을 알리고 화학에 대한 관심과 흥미를 유발할 수 있는 작품으로 공모부문은 이모티콘과 광고영상 두 부문이다.

2020 화학창의 콘텐츠 공모전 내용/한국화학연구원

이모티콘 부문은 화학반응, 주기율표, 원소 등 생활 속 화학 관련 내용을 재미있게 표현하는 이모티콘을 제작해 제출하면 된다. 이모티콘은 정지된 이미지 형태와 움직이는 모션형 GIF 형식이 모두 가능하다. 

광고영상 부문은 화학의 역할 및 가치를 알리고 화학에 대한 관심과 흥미를 유발할 수 있는 1분 이내의 광고 영상을 제작해서 제출하면 된다. 모션그래픽, 드라마, 애니메이션, CF, 뮤직비디오 등 장르 제한없이 모든 영상물이 출품 가능하다. 

대한민국 국민이라면 누구나 개인 또는 5명 이내의 팀으로 참가할 수 있고, 시상은 총 24편, 1380만원의 상금이 마련되어 있다. 

2020 화학창의콘텐츠 공모전 출품 규격/한국화학연구원

공모전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화학창의 콘텐츠 공모전 공식 홈페이지와 한국화학연구원 케미러브를 통해 확인이 가능하다. 제출이 완료된 작품의 경우는 수정이 불가하며, 수정한 작품을 재접수하려면 운영사무국에 연락하고 이전 작품을 제외처리를 도와준다고 한다. 

한편 작년 해당 공모전에서는 포스터, 캘리그라피, 사진, 웹툰, 손그림 등 이미지 분문이 광범위했던 반면 올해는 사람들과 친숙한 이모티콘 부분으로 한정하였고, 영상 부문은 광고영상으로 특정하여 짧은 시간에 흥미로운 화학 콘텐츠를 표현한 작품들을 감상 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2019년 화학창의 콘텐츠 공모전 수상작(일반부)/한국화학연구원

포인트경제 박주현 기자

저작권자 © 포인트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