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매액의 10% 강진사랑상품권 환급…최대 1만원 혜택

강진군은 강진서부해당화 봄꽃축제 기간인 내달 6일부터 14일까지 강진사랑상품권 환급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29일 밝혔다.

군은 이벤트를 통해 축제장을 방문한 군민과 관광객이 강진관내 상가 물품을 구입 후 소비한 영수증을 제출하면 당일 소비금액 5만원 이상은 5000원, 10만원 이상은 1만원 강진사랑상품권을 지급한다.

강진군청 전경 ⓒ강진군 (포인트경제)
강진군청 전경 ⓒ강진군 (포인트경제)

응모방법은 서부해당화 봄꽃축제 축제장을 방문해 종합안내소에서 이벤트 응모 신청서를 수령한 후 방문 스탬프를 지정된 장소(현장에서 안내)에서 찍어 강진읍 극장통(삼양볼링장 옆) 상품권 교환부스에서 신청하면 된다.

상품권 부스 운영시간은 오전 10시부터 오후 6시까지다.

이벤트 응모는 관광객·군민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신분증을 반드시 지참(모바일 신분증 불가)해야 한다.

증빙자료는 당일 강진 관내에서 결제한 카드 영수증만 인정되고 상품권·현금영수증, 제로페이·착 모바일 영수증, 캡쳐사진 등은 불가하다. 연매출 30억 이상 가맹점 영수증도 인정이 되지 않으므로 이벤트에 참여할 이용객들은 이 점을 반드시 유의해야 한다.

또 반값여행 사전 예약자는 지급대상에서 제외되며 이벤트 기간동안 1인당 1회만 지급된다.

강진군은 건전한 이벤트 참여문화 조성과 상품권 부정수급 방지를 위해 본인확인 절차를 강화하고 카드사 매출승인 · 취소 확인 동의를 사전에 받아 발생할 수 있는 문제점을 최소화할 방침이다. 또 부정 수급 적발 시에는 상품권 회수, 과태료 부과 및 고발 등 행정절차를 실시한다.

강진원 강진군수는 "처음 개최하는 강진서부해당화 봄꽃축제의 성공과 지역 상권 활성화를 위해 강진관내에서 소비한 구매고객을 대상으로 강진사랑상품권 환급 이벤트를 진행한다"며 "이벤트를 통해 축제장을 방문한 관광객이 봄꽃을 보며 축제를 즐긴 후에는 강진 관내 상권으로 유입돼 소비로 연결해 축제-관광-경제의 시너지 효과가 가득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포인트경제 소재봉 기자

저작권자 © 포인트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