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플라이프 분당금융사업단 최민영 팀장

갈수록 높아지는 경제 불안과 시장 침체 속에 오늘날의 금융 시장은 ‘고물가·고금리’로 대표되는 혼란 앞에 놓여있다. 지난 몇 년간 각종 국제적 이슈가 잇따라 터져나오며 증대된 극심한 경제 불황은 이제야 조금은 진정된 듯 보이지만, 여전히 각지에서 계속되고 있는 분쟁은 세계 금융에도 불안정성을 야기하고 있는 것이다. 이러한 상황에서 우리의 소중한 자산을 지키기 위해선 쉴 새 없이 변화하는 금융 시장의 동향을 주시하고, 또 분석하여 신중한 투자 전략과 현명한 자산관리 플랜을 수립하는 일일 것이다.

피플라이프 분당금융사업단 최민영 팀장은 바로 이러한 부분에서 고객이 필요로 하는 도움을 제공하고 있는 종합금융컨설턴트다.

피플라이프 분당금융사업단 최민영 팀장
피플라이프 분당금융사업단 최민영 팀장

그는 고객의 목표와 니즈, 우선순위를 고려해 치밀한 포트폴리오 관리를 진행하고 있을 뿐 아니라, 고객이 예상치 못한 위험에 맞닥뜨렸을 때를 대비하여 그 리스크를 효과적으로 관리할 수 있는 방안, 불안한 경제 상황 속에서도 자산을 효과적으로 관리하고 증식시킬 수 있는 최적의 금융상품과 솔루션을 제공함으로써 고객이 보다 안정적인 금융환경을 조성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돕고 있다.

금융컨설턴트 시장의 성장가능성을 높게 점치고 업계에 뛰어들었다는 최민영 팀장은 그만큼 열정적으로 업무에 임하며 시시각각 변화하는 현대 금융 시장의 흐름과 트렌드를 면밀하게 파악하고 분석하는 데에 매진해왔으며, 이렇게 축적된 전문성을 기반으로 오늘날의 고객들이 목표로 하는 가치와 니즈를 파악, 이를 충족시킬 수 있는 맞춤형 금융 컨설팅을 제공하는 데에 힘써왔다.

특히, 항상 새로운 목표를 수립하고, 이를 이뤄가는 과정에서 어려움을 극복하고 배움을 얻어가는 일을 누구보다 즐기고 있다는 그는, 이것이 고객에게도 보다 효과적이고 실질적인 혜택으로 전달된다는 것에 보람과 자부심을 느끼고 있다고 한다.

최 팀장은 “컨설턴트로서 무엇보다 중요한 것은 고객의 상황이나 여건, 주어진 자금의 범위나 앞으로의 계획을 고려해 그 ‘니즈’를 충족시킬 수 있는 최적의 컨설팅을 제공하는 일이라 할 수 있습니다. 이를 위해서는 먼저 고객의 궁금증을 해소하고, 올바른 이해를 도울 수 있도록 저 스스로가 관련 분야에 대한 해박한 전문성을 갖추는 것이 필요하며, 이러한 생각에 쉼 없이 다방면의 지식과 정보를 습득하는 데에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무엇보다 이러한 과정들이 아마추어와 프로를 가르는 차이이며, 고객들에게 최상의 선택지를 제공하는 프로 금융컨설턴트로서의 역할에 충실하기 위해서는 끊임없는 노력이 반드시 필요하다고 생각합니다”라고 밝혔다. 이에 덧붙여 그는 “이 일은 어디까지나 사람과 사람이 함께 만들어가는 일이라 생각합니다. 때문에 고객을 끝까지 책임지는 자세로, 고객을 내 가족처럼 생각하고 그 분들의 미래를 책임지는 금융 전문가로서의 마인드를 갖춰야만 합니다.

특히, 요즘처럼 우리 사회가 고령화 되어가는 시점에서, 노후에 대한 대비와 치매 문제, 간병인 문제에 대한 대비를 확실히 하는 것은 보다 편안하고 안정적인 미래를 위해 반드시 전문가의 도움이 필요한 부분입니다”라고 밝혔다.

마지막으로 최민영 팀장은 “고객 분들께 당부 드리고 싶은 것은 본인의 미래를 결정하는 일인 만큼 중장기적인 시야를 바탕으로 신중하고 현명한 선택이 반드시 필요하다는 것입니다. 일부 고객 분들의 경우 당장의 비용적 부담이나, 먼 후일에야 예정될 혜택에 대한 불신으로 이를 작고 하찮게 여기는 일들이 종종 발생합니다.

하지만, 지금의 선택이 미래에 대한 확실한 보장을 만들어준다는 걸 꼭 알아주셨으면 합니다. 그만큼 신중하게 생각하시고, 한 살이라도 젊은 나이에 제대로 된 컨설턴트와 함께 미래를 꾸려나가시길 바랍니다”라고 말했다.

포인트경제 김민철 기자

저작권자 © 포인트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