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상자산 거래소 LBank가 스노우시드 플랫폼 Alya Project NFT에서 채굴되는 PDT코인을 상장했다.

PDT코인은 인도네시아에서 곧 상용화 예정인 PDT암전문병원에 사용될 코인이며, 인도네시아 재계 6위인 리포그룹 임원 S.부디와 리포그룹 산하 계열사이자 인도네시아 최대 병원 실로암 병원 병원장 출신 닥터 아낭과 함께 재단을 설립하여 만든다.

22일에는 주피터, 레이디움과 같은 개인간 탈중앙화 거래소에 상장되었으며, 본격적으로 CEX에 상장하여 유동풀을 늘릴 계획인 것으로 확인됐다.

PDT코인 관계자는 “인도네시아 특성상 18000여개의 섬으로 이루어진 나라다 보니 스마트폰 보급율은 높지만 중앙화 은행을 이용하기가 쉽지 않다. 그렇기 때문에 블록체인의 기반의 탈중앙화 코인의 보급이 활성화되었고 이를 활용한 결제 수단을 여러 기업들이 준비하고 있고 전국 70여개의 PDT암전문병원 프로젝트에 맞춰 코인을 발행하여 의료 사각지대를 줄이고자 발행하였다”라고 전했고, 또한 “PDT코인은 인도네시아 전역뿐 아니라 전세계의 암환자들이 인도네시아에서 암치료를 저렴하게 받을 수 있도록 지원할 것이며, 플랫폼을 통한 결제로 전세계 어디서나 한번의 결제로 PDT암치료를 받을 수 있을 예정이다.”라고 말했다.

한편, 이번 상장이 진행된 엘뱅크 거래소는 2015년에 설립된 글로벌 암호화폐 거래소로 전문 금융 파생상품, 전문 자산 관리 서비스, 안전한 암호화폐 거래를 제공한다.전 세계 210개 이상의 지역에서 900만 명 이상의 사용자를 보유하고 있으며 일일 거래량은 15억 달러, 원화 기준 2조 원에 달하는 대형 거래소이다.

포인트경제 김민철 기자

저작권자 © 포인트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