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전본부 최초 PET-CT 검진 도입으로 지방의료서비스 질 향상

한국수력원자력(주) 월성원자력본부(본부장 김한성)는 지난 21일 한국원자력환경공단, 경북사회복지공동모금회, 경주시지역사회보장협의체의 단체장이 참석한 가운데 2024년도 동경주 지역주민 건강검진사업 협약식을 시행했다.

지난 21일 열린 2024년도 동경주 지역주민 건강검진사업 협약식 참석자들이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사진=월성본부(포인트경제)
지난 21일 열린 2024년도 동경주 지역주민 건강검진사업 협약식 참석자들이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사진=월성본부(포인트경제)

동경주 지역주민 건강검진사업은 월성본부와 한국원자력환경공단의 지역 수용성을 제고하기 위한 사업으로, 지역주민 건강검진을 통해 질병을 선제적으로 발견 및 치료해 주민들의 삶의 질 향상에 기여하고 있다.

2024년도 건강검진사업은 검진 신청일 및 시행일 기준 실거주지가 동경주 지역인 45세 이상 주민 2600명을 대상으로 하며, 일반검진 1인당 45만원, PET-CT검진 비용은 동경주 지역주민 할인율 40%를 반영한 84만원 전액을 지원한다.

특히 올해부터 원전본부 최초로 시행하는 PET-CT 검진의 경우 각종 암을 조기에 진단하는데 특화돼 있어, 주민들이 암, 기타 중증질환을 조기에 발견하고 치료를 받는 데 큰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된다.

김한성 본부장은 "PET-CT검진시행으로 지역주민의 건강검진 선택권을 확대함과 동시에 경주동국대 병원에 최첨단 의료장비 도입을 지원함으로써 지방의료서비스 질 향상에도 기여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월성본부는 건강검진사업뿐만 아니라, 올해 신규사업으로 '100세 장수마을' 사업을 기획하는 등 동경주 지역주민이 체감할 수 있는 지역복지사업을 지속적으로 발굴하고 있다.

포인트경제 이수현 기자

저작권자 © 포인트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