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릴랜드 주 인구 600만, 미국 수도 워싱턴DC와 인접
메릴랜드 주 정부 지정 협력업체 JK ICT社에 납품
판매금액 한화 기준 80억

국내 분자진단 헬스케어 전문기업 '랩지노믹스(LabGenomics)'
국내 분자진단 헬스케어 전문기업 '랩지노믹스(LabGenomics)'

지난 1일 해외 공급을 위한 1차 증설을 마친 랩지노믹스가 인도 시장 뿐 아니라 이번에 미국에 코로나19 진단키트 공급에 나선다. 

분자진단 헬스케어 전문기업 ㈜랩지노믹스가 미국 메릴랜드 주 정부에 코로나19 진단키트 공급한다고 3일 밝혔다. 

랩지노믹스는 2일 메릴랜드 주 정부로부터 주문서를 접수하고, 메릴랜드 주 정부의 지정 협력업체인 JK ICT社에 납품한다. 판매금액은 한화 기준 80억으로 전년 매출액 대비 24%에 해당하는 금액이라고 알려졌다.

랩지노믹스가 개발한 진단키트 'LabGun COVID-19 Assay'/랩지노믹스<br>
랩지노믹스가 개발한 진단키트 'LabGun COVID-19 Assay'/랩지노믹스<br>

메릴랜드 주는 인구 600만의 대서양 연안의 주로, 미국 수도 워싱턴DC와 인접해 있다. 메릴랜드 주는 코로나 발병초기부터 주지사의 행정명령으로 강력한 확산방지 정책을 펼치고 있으나 최근 확진자의 증가로 인해 검사 수요가 폭증하고 있는 상황이다.

미국은 현재까지 코로나19로 이한 확진자가 24만5천명에 달했고, 사망자는 6천명을 넘어섰다.

랩지노믹스 관계자는 “현재 FDA 승인 신청을 완료하고 결과를 기다리고 있으며, 세계적인 확산 추세에 따라 미국, 유럽, 아시아, 남미 등 해외에서 공급요청이 쇄도하고 있어 일 생산량 10만 테스트에서 20만 테스트로 1차 증설을 완료하여 월 400만 테스트 생산 능력을 갖추게 되었다. 미 FDA 승인 이후 증가할 공급요청에 대응하기 위해 2차 생산라인 증설 및 근무형태 조정을 계획하고 있다.”고 밝혔다. 

한편 메릴랜드 주 이외에도 코로나 확진자가 증가하고 있는 미국 내 몇 개의 주 정부와도 실무자간 협의를 진행 중에 있어서 미국으로부터 추가적인 수주가 예상된다고 밝혔다.  

포인트경제 김수철 기자

관련기사
저작권자 © 포인트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