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5일 오후 7시, 국립광주과학관 상상홀에서
‘지구온난화! 이산화탄소를 잡아라 : 1.5℃의 전쟁’

[이미지 출처=국립광주과학관]

지구온난화로 인한 기후변화와 이산화탄소 처리기술 등을 다루는 무료 과학교양 강좌가 국립광주과학관 상상홀에서 열린다. 

국립광주과학관이 광주과학기술원(이하 ‘GIST’)과 공동으로 15일 오후 7시, 국립광주과학관 상상홀에서 ‘지구온난화! 이산화탄소를 잡아라 : 1.5℃의 전쟁’을 주제로 2020년 새해 첫 과학스쿨을 개최한다.

‘과학스쿨’은 초등학생부터 성인에 이르기까지 과학기술에 관심이 있는 누구나 무료로 참여할 수 있는 과학교양 강좌이다.

강연 주요내용

  • 1.5℃ 전쟁: 지구온난화와 우리 환경의 변화
  • 지구온난화의 주범 이산화탄소, 그리고 미래의 에너지 전망
  • 지구온난화 1.5℃를 지키는 기술 − 이산화탄소 처리 기술
  • 패러다임의 대전환: 지속가능 에너지 및 환경

1월 과학스쿨 ‘지구 온난화’ 특별 강연은 GIST 지구·환경공학부 박영준 교수가 맡는다. 박 교수는 1.5℃의 경각심을 우리에게 심어주고 지구온난화에 따른 우리 환경의 변화를 소개한다. 지구온난화를 대비하는 아울러 이산화탄소 처리기술, 지속가능 에너지 환경에 대해 다룬다.

광주과학기술원 박영준 교수

박 교수는 서강대학교 화학공학과 학사, 한국과학기술원 생명화학공학과 석·박사, 컬럼비아 대학교 박사후연구원, SK이노베이션 R&D센터 선임연구원을 거친 석학으로 2015년부터 GIST 지구·환경공학부 교수로 재직 중이다.

주요 연구 분야로는 ‘불타는 얼음’으로 불리우는 메탄 하이드레이트 개발 연구, 이산화탄소 저장 및 재활용을 위한 광물 탄산화 연구, 태양 에너지 활용을 위한 화학·열에너지 저장연구 등이 있다.

[이미지 출처=국립광주과학관]
국립광주과학관 홈페이지 과학스쿨 안내 화면 [이미지 출처=국립광주과학관]

한편, 국립광주과학관과 GIST는 2020년에도 매월 셋째 주 수요일 저녁에 ‘과학스쿨’을 개최할 예정이다. 과학스쿨과 관련한 자세한 내용은 국립광주과학관이나 과학스쿨 웹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포인트경제 김지연 기자

저작권자 © 포인트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