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니TV 올인원 사운드바, KT WiFi 6D, 하이오더2 등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 IF 디자인 어워드 수상

KT가 '바이브런트 디자인 프로젝트'를 통해 선보인 혁신적인 제품이 세계무대에서 인정받았다.

KT 지니 TV 올인원 사운드바 이미지 / KT제공 (포인트경제)
KT 지니 TV 올인원 사운드바 이미지 / KT제공 (포인트경제)

KT는 세계 3대 디자인 어워드인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와 IF 디자인 어워드에서 수상했다고 19일 밝혔다. 일본 굿 디자인과 유러피언 프로덕트 디자인 어워드 등에서도 연이어 수상했다.

'바이브런트 디자인 프로젝트'는 외형적 스타일링을 넘어 고객과 고객의 환경에 대한 깊은 리서치를 바탕으로 숨겨진 고객 니즈를 반영해 디바이스 디자인을 혁신하는 것이 목표다.

KT는 이를 통해 지난 1년간 지니TV 올인원 사운드바와 KT WiFi 6D, 하이오더2 등의 제품을 제작했다.

지니TV 올인원 사운드바는 TV 주변에 어지럽게 놓여있던 무선공유기와 셋톱박스를 하나로 통합한 제품으로 산업디자인의 거장 스테파노 지오반노니와 협업해 탄생했다. ‘소리의 모양’이라는 이름을 붙인 이 제품은 AI음성인식 기능과 우수한 사운드 품질을 시각화한 유려한 디자인이 특징이다.

KT WiFi 6D는 유무선 공유기로, 안테나를 내장해 최적의 무선 신호를 송출함과 동시에 깔끔하고 세련된 외관으로 어떤 공간에도 어울리게 디자인했다. 전용 스킨은 사용자 취향과 공간에 맞춰 휴대폰 케이스 바꾸듯 교체가 가능하다. 스노우화이트와 월넛 컬러 스킨이 기본 제공되고 앞으로도 다양한 스킨을 선보일 예정이다.

KT WiFi 6D(왼쪽) KT 식당 주문용 태블릿 하이오더2 / KT제공 (포인트경제)
KT WiFi 6D(왼쪽) KT 식당 주문용 태블릿 하이오더2 / KT제공 (포인트경제)

KT 식당 주문용 태블릿인 하이오더2는 전선 외부 노출과 청소·관리의 어려움을 디자인으로 개선했다. 결제시스템에 유연하게 대응할 수 있는 설치 편의성을 담았고, 디테일이 강조된 일체형 디자인은 깔끔하고 편안한 사용경험을 제공한다.

KT 디바이스본부장 김병균 상무는 “최신 기술과 기계의 총합인 디바이스도 결국 사람이 쓰는 것 인만큼 사용자의 삶을 풍요롭고 가치 있게 만드는 디자인을 도입했다”며 “앞으로도 기술 중심 디바이스 디자인을 넘어 사용자 중심 디바이스 디자인을 목표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포인트경제 박찬서 기자

저작권자 © 포인트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