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 순천·광양·곡성·구례(갑) 선거구 손훈모 예비후보는 더불어민주당에 경선결과 번복을 철회하라고 요구했다.

손훈모 예비후보(시진=김동언 기자)(포인트경제)
손훈모 예비후보(시진=김동언 기자)(포인트경제)

16일 새벽 더불어민주당이 전남 순천·광양·곡성·구례(갑) 선거구 손훈모 예비후보를 김문수 예비후보로 교체했다.

이에 대해 손훈모 예비후보는 성명서를 내고 셀프 이중 투표를 하지 않았으며 또한 그 시각 예배드렸으며 사진을 첨부해 중앙당에 소명했다고 밝혔다.

그러면서 “통화내역도 뽑아서 증거로 제출했으며, 셀프이중투표를 했다면 여론조사 기관에서 걸려온 전화번호가 있어야 할 텐데 없다. 결단코 셀프이중투표를 하지 않았다”고 주장했다.

또 손훈모 예비후보는 “시중에 나도는 소문처럼 감찰도 제대로 이뤄지지 않았으며 감찰하러 순천에 내려온 감찰단은 만난 적도 없고 핸드폰 제출을 요구한 적도 없다”고 밝혔다.

또한 “공작이 진행되는 줄도 모르고 충분한 소명이 됐다 생각했다. 상대 후보인 김문수 후보도 이중투표를 유도했고 여론조사 기간 중 육성을 통해 지지를 호소하는 중대한 위법 행위를 저질렀다”고 주장했다.

그러면서 “유독 칼날을 손훈모에게만 겨누는 이유가 무엇인가?”라며 이유를 물었다.

한편 더불어민주당 최고위원회는 전날 심야 최고위를 열고 순천·광양·곡성·구례(갑) 선거구 경선에서 1위를 한 손훈모 변호사에서 김문수 당대표 특보로 교체했다.

포인트경제 김동언

저작권자 © 포인트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